선택과 집중(point역량)의 경영 -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와 국내事例 및 외국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0:44본문
Download : 선택과 집중(핵심역량)의 경영 - 선.hwp
다각화라는 미명아래 문어발식의 경영이 선호되었으나 이러한 경영방식은 전문 분야만이 특화되고 집중된 세계 초일류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기란 더 이상 버틸 수가 없게 되었다. 하지만 매출액 기준으로 볼 때, 겨우 생산량의 25%에 해당하는 효자상품들은 전체매출액의 50%를 차지하고 기업이익의 75%를 차지한다는 결과는 선택과 집중의 관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즉 기업의 다각화는 결국 수익의 관점에서 볼 때 수익을 내
Download : 선택과 집중(핵심역량)의 경영 - 선.hwp( 35 )
...(이하 省略)
레포트 > 기타
선택과 집중(핵심역량)의 경영 -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와 국내사례 및 외국사례 목차 선택과 집중(핵심역량)의 경영 Ⅰ.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 Ⅱ. 선택과 집중경영의 외국사례 Ⅲ. 선택과 집중경영의 국내사례
선택과 집중(point역량)의 경영 -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와 국내事例 및 외국事例
I.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
순서
Ⅱ. 선택과 집중경영의 외국事例
다.
Ⅲ. 선택과 집중경영의 국내事例
선택과 집중(point역량)의 경영 -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와 국내事例 및 외국事例
개념 정의,특성 특징 중요성,문제점해결방안,영향요인,개선과제개념 정의,특성 특징 중요성,문제점해결방안,영향요인,개
설명
목차
선택과 집중(point역량)의 경영
현대 기업경영의 신조류 중의 하나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core역량(core competence)의 강화라고 할 수 있따 과거 우리나라 재벌기업들의 경우, 생활필수품부터 전략(strategy)적인 사업(A to Z)에 백화점식, 선단식 생산시스템의 구조를 가지고 있었고 아직도 일부에서는 이러한 체제를 유지하고 있따 수익구조보다는 규모의 크기를 중시하던 과거의 경영에서는 집중보다는 분산에 중점을 두었다.
%EC%9D%98%20%EA%B2%BD%EC%98%81%20-%20%EC%84%A0-6032_01.jpg)
%EC%9D%98%20%EA%B2%BD%EC%98%81%20-%20%EC%84%A0-6032_02_.jpg)
%EC%9D%98%20%EA%B2%BD%EC%98%81%20-%20%EC%84%A0-6032_03_.jpg)
%EC%9D%98%20%EA%B2%BD%EC%98%81%20-%20%EC%84%A0-6032_04_.jpg)
%EC%9D%98%20%EA%B2%BD%EC%98%81%20-%20%EC%84%A0-6032_05_.jpg)
Ⅰ. 선택과 집중경영의 의미
선택과 집중(core역량)의 경영
과거의 경험론에 바탕을 두어 통념적으로 이용되는 25-50-75이라는 경영의 법칙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따 즉, 기업들은 다각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지만 25%에 해당하는 제품만이 그 기업의 효자상품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