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방향전치사의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1:49본문
Download : 독일어방향전.hwp
독일어 방향전치사의 기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이러한 이유에서 독일어를 배우려는 한국어 화자를 위해서는 보다 친절하고 논리적인 설명(explanation)이 필요하다.
II.방향전치사의 기본용법
순서
독일어 방향표현은 대비언어학적 방법론을 사용하여 기술된다. 그러나 현재의 독일어 문법책 및 교재에서는 충분한 설명(explanation)을 찾아 볼 수가 없다. 대부분의 경우에 조사 “-(으)로”를 취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독일어의 방향표현은 한국어 화자에게 있어 특히 어려움을 제공한다. 특히 “이동”은 인간의 기본적인 활동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향전치사는 독일어에서 필수적인 전치사이다.
“독일어에서 전치사가 들어가지 않은 문장은 없다!”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치사는 독일어 문장에서 자주 쓰인다. 방향을 표시하기 위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의 전치사가 다양한 문맥에서 사용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에 대한 답을 구해보고자 아래에서와 같은 시도를 해 본 것이다. 심지어 서로의 용법이 겹치는 혼용의 예가 많다. 논자 자신이 기존 문법서의 설명(explanation)에 입각해서 독일어를 구사하거나 이해할 때 명쾌한 해석을 얻지 못할 때가 많았다. 한국어 화자를 위한 독일어 교육을 위해서 독일어 방향표현이 기술되기 때문에, 한국어와 방향표현과의 대비하에 독일어 방향표현에 대한 기술이 이루어진다.
독일어 방향전치사 대비언어학 방향표현 기계번역 / ()





설명
독일어 방향전치사 대비언어학 방향표현 기계번역 / ()
IV.기계번역의 예
V.conclusion(결론)
III.특수용법 및 혼용의 예
I.서론
Download : 독일어방향전.hwp( 28 )
독일어 방향표현에 대한 논자의 관심은 기계번역과 관련해서 비롯되었다.독일어 방향전치사 대비언어학 방향표현 기계번역
한국어에서 방향표현은 비교적 단순하게 표현된다. 그런데 독일어의 방향전치사의 사용을 보면 그야 말로 “방향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