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인문사회] 학교는 왜 존재하는 가 상담 事例 /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 > bithub2 | bithub.co.kr report

[인문사회] 학교는 왜 존재하는 가 상담 事例 /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2

[인문사회] 학교는 왜 존재하는 가 상담 事例 /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4:44

본문




Download :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hwp




‰)모든 상담 과정에서는 비밀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Download :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hwp( 89 )



순서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학교는 왜 존재하는 가 상담 事例 /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
인문사회 학교는 왜 존재하는 가 상담 사례 /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6371_01.gif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6371_02_.gif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6371_03_.gif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6371_04_.gif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상담사례-6371_05_.gif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은 인격과 인격의 만남입니다. ˆ)아이들이 지니고 있는 개인적인 문제는 결코 개인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서로 동등한 위치에서 만나야 합니다. · 상담자는 학생들이 호소하는 고통과 그 속에 감추어진 고통을 구분해 들을 수 있어야 한다. Š)신체적으로 컨디션이 좋을 때 상담을 한다. · 1회 상담은 30~40분 정도로 마무리하십시오. · 상담을 지속적으로 계획할 필요가 있는 학생의 경우에는 상담 목표를 함께 의논 해서 잡고 주 1회 정도 정기적으로 상담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아 개인 상담의 스타트 - 나를 먼저 알자 ∥ 개인상담의 목표 ∥ ◎왜 상담을 하는가ƒ)상담은 학생의 행동 변화를 목표로 한...

다. · 교사가 지나가면서 던진 말조차 가슴에 상처로 남을 수 있다아 · 교사의 가치관이나 人生관으로 아이들을 보면 너그러워 질 수 있다아 †)학생들은 교사가 자기편이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 진학을 못하는 아이의 문제는 개인적인 접근보다 교육의 구조적 문제로 풀 때 더 폭넓은 접근이 가능하다....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 1)상담은 인격과 인격의 만남입니다. · 학생과 교사의 이야기 시간은 4 1비율이 가장 좋다. „)상담 과정에서 이야기된 문제를 교사가 떠맡지 않아야 합니다. · 상담할 때 교사는 자신의 이야기 횟수와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 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처지에서 실천할 수 있는 현명한 해결책이 마음속에 잠재되어있다아 그것을 일깨우는 과정이 상담이다.…)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어야 한다. ‡)아이들이 이야기하는 것은 극히 표면적인 사건입니다....


첫째 마당 상담 ◎ 귀와 입의 철학ƒ)상담은 인격과 인격의 만남입니다. · 상담자는 해결사가 아니고 문제 해결의 주체는 아이 자신이며, 교사는 그가 책임 있는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 · 개인의 문제는 대부분 정치적이며 사회적인 문제의 결과물입니다.
전체 41,66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