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01:14본문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hwp
굳이 방대한 theory(이론)들을 나열하지 않아도 유아기 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지적 능력 등 모든 면에 걸쳐 통합적 발달이 이루어져야 하며, 훗날 인격형성에 중요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 시기이다. 자신의 의사를 명료한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기록을 관리할 줄 아는 인간발달 단계에 못 미치는 유아기 때는 더욱 기록(물)의 관리가 필요하다. 이 장에서는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program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7.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問題點
설명
1) 교수계획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창시자
2) 교수戰略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순서
1) 교사 역할 2) 하루 일과
2. 디스타 교육program 운영
1) 교사와 아이간의 교류 (Adult-Child Interaction)
4) 하이스코 프program의 활동
3. 교사의 역할과 평가방법
10) 기록의 힘
①능동적아동 ②주요경험
7) 교사의 역할
3) 바람직한 행동을 가르칠 때 사용하는 방법
2) 교실 環境 (Learning Environment)
3. 주요정이
1. 歷史(역사)적 배경
5. 교육과정이 운영
(1) 행동주의 교사
2장. 디스타 교육program의 교육과 평가00
3) 하루 일과 (Daily Routine)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정이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reference
1) program의 특징
1. 디스타 교육program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기본과정
1) 발현적 교육과정
신화식 외(2004)영유아교육program. 敎文社.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observation 기록 4) 부모, 지歷史(역사)회 역할
6) 디스타 program의 교수방법의 특징
이기숙(2000). 유아교육과정 개정2판. 교문사.
2) 평가방법
4) 평가 (Assessment)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program 방법
(2) 디스타 program에서의 교사
[유아교육학과]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1) theory(이론)적 배경 2) theory(이론)적 기초
3. 레지오 에밀리아의 歷史(역사)적 배경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5) 소집단 내에서의 상호작용
다. 그럼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해결해야할문제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유아들의 세계를 끝임 없이 들여다보고, 의사소통하며 얻은 정보를 기록하여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3) 부모의 역할
9) 아뜰리에스타와 아뜰리에
임재택(1994). 현대유아교육과정. 良書院.
2) 레지오 발현적 교육과정이 성공적인 이유
6) 시간의 역할과 연속성의 중요성
2. 교육과정 모델의 theory(이론)적 기초
4) 교수학습방법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김정규(2003).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5. 하이스코 program의 특징과 내용 및 활동
3장.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
5) 교수의 구성요소 7가지
③일과구성 ④環境구성 ⑤평가
7) program의 평가
임재택(2001). 유아교육과정. 양서원.
디스타, 레지오에밀리아, ,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디스타교육프로그램, 하이스코프 유아교육,
2) 체재의 관계성
1) 어린이에 대한 생각
1) 교사의 역할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8) 협동과 협력
4. 하이스코프의 교육목표
유아의 교육방법에 있어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도록 하여 글들의 자발적인 수업의 참여가 있으면 학습效果의 극대화를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2) program 내용
김숙자 곽상신 우수경 이진향 서성미(2003). 영유아교육program. 문음사.
1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hwp( 71 )
6. 하이스코프 program 운영
4) 공간은 제 3의 교사이다. 그동안 양질의 유아교육 program에서는 항상 기록과 그 기록 내용을 정리하고 그것을 남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나. 그 성과가 미비했던 原因은 기록 작업의 결과를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하였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歷史(역사)를 스스로 명확하게 기록하기에는 발달단계상 정신적, 신체적으로 온전하지 못하고 또한 어떤 점을 기록할 것인지 그 판단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