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전략(strategy) - 여행산업 경영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8 12:53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hwp
Ⅱ. 본론 : 여행서비스 산업 경영책략
1. 하나투어 소…(ski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미 상장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대표적 도매업체며 이들은 도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시장으로 봤을때에도 점유율 부분에서 2006년...
차 례
CONTENTS
Ⅰ. 한국 여행업 현재상황
1
Ⅱ. 여행산업 경영책략
1
1. 하나투어 紹介
1
2. 하나투어의 사명과 비전
3
3. 하나투어의 잠재력
4
4. 하나투어의 경영책략
6
5. 모두투어
9
6. 중견여행사의 경영책략
10
7. 중소 여행사
12
8. 대기업의 여행업 진출
12
9. 여행산업의 새로운 유통경로
13
Ⅲ. 느낀점
14
여행산업 경영책략 分析
Ⅰ. 서론 : 한국의 여행업 현재상황
여행업은 상품을 대리점을 통해 수수료를 받고 판매하는 도매업과 누리망 , 지점, 신문광고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나뉜다. 도매업은 출국 여행자의 25~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70~75%가 소매업이다. 이미 상장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대표적 도매업체며 이들은 도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시장으로 봤을때에도 점유율 부분에서 2006년 기준 하나투어가 12%로 1위 그 뒤를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가 잇고 있따 이런 대형여행사인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 등 상위 `빅4`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이처럼 여행산업은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상위 30개가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동업계는 대형 사 위주로 성장하고 있따
그래서 나는 내 나름대로 여행사를 구분하여 보았는데, 시장의 50% 비중을 차지하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는 대형여행사로, 그리고 이들을 제외한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상위 30개 여행사를 중견여행사로, 그리고 2007년 6월 기준으로 일반여행업회에 등록된 10,538의 여행사중 대부분의 여행사를 중소형 여행사로 규정하고 이들의 마케팅 책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도매업은 출국 여행자의 25~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70~75%가 소매업이다. 현재 2008년 환율상승으로 어려워진 여행업기준이 아님을 알린다.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hwp( 69 )
[경영,경제]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 , [경영,경제]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전략 여행산업 경영전략
경영,경제,경영전략,여행산업,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경영전략(strategy) - 여행산업 경영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경영,경제] 경영전략(strategy) - 여행산업 경영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경영,경제]%20경영전략%20-%20여행산업%20경영전략%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A0%84%EB%9E%B5%20-%20%EC%97%AC%ED%96%89%EC%82%B0%EC%97%85%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1.gif)
![[경영,경제]%20경영전략%20-%20여행산업%20경영전략%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A0%84%EB%9E%B5%20-%20%EC%97%AC%ED%96%89%EC%82%B0%EC%97%85%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2.gif)
![[경영,경제]%20경영전략%20-%20여행산업%20경영전략%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A0%84%EB%9E%B5%20-%20%EC%97%AC%ED%96%89%EC%82%B0%EC%97%85%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3.gif)
![[경영,경제]%20경영전략%20-%20여행산업%20경영전략%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A0%84%EB%9E%B5%20-%20%EC%97%AC%ED%96%89%EC%82%B0%EC%97%85%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4.gif)
![[경영,경제]%20경영전략%20-%20여행산업%20경영전략%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A0%84%EB%9E%B5%20-%20%EC%97%AC%ED%96%89%EC%82%B0%EC%97%85%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5.gif)
![[경영,경제]%20경영전략%20-%20여행산업%20경영전략%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C%A0%84%EB%9E%B5%20-%20%EC%97%AC%ED%96%89%EC%82%B0%EC%97%85%20%EA%B2%BD%EC%98%81%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6.gif)
설명
차 례
CONTENTS
Ⅰ. 한국 여행업 현재상황
1
Ⅱ. 여행산업 경영책략
1
1. 하나투어 紹介
1
2. 하나투어의 사명과 비전
3
3. 하나투어의 잠재력
4
4. 하나투어의 경영책략
6
5. 모두투어
9
6. 중견여행사의 경영책략
10
7. 중소 여행사
12
8. 대기업의 여행업 진출
12
9. 여행산업의 새로운 유통경로
13
Ⅲ. 느낀점
14
여행산업 경영책략 分析
Ⅰ. 서론 : 한국의 여행업 현재상황
여행업은 상품을 대리점을 통해 수수료를 받고 판매하는 도매업과 누리망 , 지점, 신문광고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