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습 교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22:38
본문
Download : 체육학습 교수법.hwp
이러한 교수 가치관과 신념은 학습심리와 철학에 근거를 두고 있다아
Sparker(1989)는 교수 가치관을 전통적으로 인식되어 오던 스포츠 중심 가치관과 진보적인 이상주의로 구분하고 있다아 스포츠 중심의 가치관에서는 목표(goal)중심, 능력중시, 운동기능 및 체력, 운동학습성취를 강조한 반면 이상주의 관점에서는 학생중심,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평등주의 등이 강조되어 있다아 위의 두가지 관점은 행동주의와 인간주의적 입장에 따라 이론(理論)적인 수준에서 중요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아
우리의 체육교육 현장에서는 위의 두 가치관 중 대체로 스포츠 중심의 가치관이 지배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아 최근 교육전반의 흐름이 교사중심에서 수요자 중심, 학습자 중심으로 지향하고 있어 이에 대한 체육교…(skip)
다.
Download : 체육학습 교수법.hwp( 12 )
,예체능,레포트
체육교수-학습과정을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의 연속이라고 할 때, 교사는 교수활동의 주체가 된다. 교사가 교수-학습을 주도함에 있어 교수에 ... , 체육학습 교수법예체능레포트 ,
체육학습 교수법
설명
레포트/예체능






체육교수-학습과정을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의 연속이라고 할 때, 교사는 교수활동의 주체가 된다. 교사가 교수-학습을 주도함에 있어 교수에 ...
순서
체육교수-학습과정을 교사와 학생의 상호 작용의 연속이라고 할 때, 교사는 교수활동의 주체가 된다 교사가 교수-학습을 주도함에 있어 교수에 대한 가치관 또는 신념에 따라 학습자의 학습에 미치는 影響이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