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놀즈에서 베르그송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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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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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리 마티스의 방법<예술의 의>(The Meaning of Art>에서 마티스 자신은 <...표현은 내 그림의 배치 전체에 걸쳐 있다. 그를 비판하는 비평가들의 일반적인 논조는, 색채의 매력, 생동감, 감각을 사로잡는 아름다움, 그의 구도의 놀랄만한 기교 등을 인정하면서도, 반면에 그것은 단지 장식적이라든가 훌륭한 포스터와 같이 보기와는 딴판이고, 흘리게 하며, 감각적이고 매력적이지만 그 이상은 아니라고 했다. 왜냐면 형체는 주어진 것 증정된 것이며, 언제나 받아들이는 사람 즉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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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앙리 마티스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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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 의>(The Meaning of Art>에서 마티스 자신은 <...표현은 내 그림의 배치 전체에 걸쳐 있따......
다. 현대미술의 理論(이론)가들은 마티스를 변호키 위해, 형(形)의 concept(개념)을 어떤 식으로 건 포함하지 않는 회화의 定義(정이)는 오랫동안 적용될 수 없음을 주장했다. 내용은 형체와 분리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할지도 모른다. 관람자의 마음 속에서의 모든 불 필요한 세부(細部)가 본질적인 세부가 차지해야 할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 글은 1908년에 쓰여졌다....... , 레놀즈에서 베르그송까지예체능레포트 ,
앙리 마티스의 방법
<예술의 의>(The Meaning of Art>에서 마티스 자신은 <...표현은 내 그림의 배치 전체에 걸쳐 있다아..... 그 때문에 회화에서 쓸모가 없는 것은 모두 해가 된다 하나의 예술작품은 모든 것이 한데 어울린 조화를 뜻한다. 물론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분리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