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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주의 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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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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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은 절망에서 헛된 희망으로 점차 고조되어 가는 모습을 모여준다. 결국 그는 끔찍함은 덜하지만 정서적 파장이 큰 비참한 순간을 선택하였다. 이 공포에 찬 15일 동안 폭동이 일어나고, 인육을 먹어야만 했다. 전경에는 골똘히 명상에 잠긴 인물이 시체들 가운데 앉아 있다 그 뒤로는 다른 생존자들이 점차 수평선을 향해 얼굴을 돌리고 있다 두 사람은 윗옷을 흔들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애타게 부르고 있는 배는 아주 작은 점으로 표현되어, 어둡게 물결치는 파도 사이에서 거의 알아볼 수가 없다. 제리코는 이 끔찍하고 폭력적인 사건을 검토하며 어떤 순간을 그려야 할지 결정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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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낭만주의 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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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주의회화
설명

1. 스페인 - 고야 고야, <자화상>, 1815 도판1

2. 프랑스
1) 제리코
2)들라크루아 자화상 도판

3,영국
1)터너
2) 컨스터블
4. 독일
5. 낭만주의 회화에 대한 간략한 정리(arrangement)





(2) 작품 introduce
가.메두사호의 뗏목 제리코 <메두사호의 뗏목>, 1819년 도판

1816년 7월 2일 프랑스 군인과 이주민을 식민지 세네갈로 이송하던 호위선의 기함인 메두사 호가 서아프리카 근처에서 좌초되었는데, 배에는 구명보트가 넉넉하지 못했기 때문에 149명의 남성과 한 명의 여성 승객은 임시변통으로 만든 뗏목에 올라타야만 했다. 바로 아르구스 호를 처음 발견한 순간이다. 이는 배가 그들을 발견하지 못한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이미 몇몇 사람들은 허탈한 무력감에 빠져 뒤로 물러나 앉아 있다 중심 사건에 관련된 인물들이 관람객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방식 때문에 무작위성이 강조된다 그렇지만 각 인물들의 위치는 매우 정확하게 고안되었고 분명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반복적인 몸짓들이 진실로 기념비적인 예술의 힘 있는 단순성을 갖춘 일관성 있는 패턴 속에 억제되어있다 15일간 표류한 조난자들은 전혀 쇠약해 보이지 않으며 그들의 몸은 거대하고 원기왕성해 보이며, 순간의 감각을 영원한 극적 사건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낭만주의 미술’ 윌리엄 본 지음. 마순자 옮김 2003년 7월 1일 p266~270 참고
이 작품은 젊은 들라크루아를 감격하게 하였고, 들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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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주의회화 , 낭만주의 회화예체능레포트 ,
다. 마침내 그들의 호위선인 아르구스 호가 뗏목을 발견했을 때는 15명만이 생존해 있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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