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삼성 애니콜의 中國시장 진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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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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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지난해 china(중국) CDMA(코드분할다중접속)휴대전화 시장에서 점유율 28%로 1위, GSM(유럽통화방식)은 12%로 3위를 기록했다.
1. 사 례 요 약, 1) 기업소개, 2) 기업목표, 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 2. 사 례 제 시, 1) 애니콜이 중국시장에 진출하게 된 동기, 2) 중국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 ① 중국시장 분석, ② 중국시장 환경분석, ③ 중국시장 고객분석, ④ 중국시장 경쟁자 분석, , 3. 문 제 의 도 출, , 4. 대 안 발 굴, (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선택), , 5. 대 안 평 가 , 1) 선택기준에 의한 적절한 대안제시, 2) 개량화기준마련, , 6. 해 결 책 , , 7. 결 론, FileSize : 328K , [마케팅원론]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 애니콜 글로벌마케팅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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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1. 사 례 요 약
1) 기업intro
2) 기업goal(목표)
3) 삼성 애니콜의 china(중국) 시장 진출동기
2. 사 례 제 시
1) 애니콜이 china(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된 동기
2) china(중국) 시장 진출 등에 대한 실태intro
① china(중국) 시장 分析
② china(중국) 시장 environment分析
③ china(중국) 시장 고객分析
④ china(중국) 시장 경쟁자 分析
3. 문 제 의 도 출
4. 대 안 발 굴
(각각의 문제점(問題點)을 해결하기 위한 measure(방안) 선택)
5. 대 안 평 가
1) 선택기준에 의한 적절한 대안제시
2) 개량화기준마련
6. 해 결 책
7. 결 론
초코파이·신라면 등 식료품에서 크린, 쓰리쎄븐 손톱깎이 등 생활용품, 삼성 애니콜 휴대전화, 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 이랜드…. china(중국) 대륙을 정복한 우리 제품들이다. 세계적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우뚝 선 한국 제품에서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china(중국) 시장의 공략법을 읽을 수 있다 이 가운데 고급화 전술으로 china(중국) 시장을 공략하여 성공한 삼성 애니콜 휴대전화는 china(중국) 에서 명품으로 통한다. 삼성이라는 기업은 이제 더 이상 한국에서만 통하는 기업이 아닌것이다 . 세계시장에서도 당당히 이름을 내걸고 싸울 수 있는 세계 유수 기업 중 하나이다. china(중국) 은 지난해 우리의 최대 무역흑자국(202억달러)인 동시에 china(중국) 진출 한국 기업 10개 중 2개가 사업 실패 등으로 철수(대한상공회의소 통계)하게 만든 곳이기도 하다. 삼성의 그룹사 중에서도 가장으뜸인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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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 삼성 애니콜의 中國시장 진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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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양한 장르의 ‘메이드 인 코리아’가 만리장성을 넘어 13억의 china(중국) 시장을 거침없이 넘나들고 있다 이들 제품에 china(중국) 은 외국이 아니라 제2의 ‘내수시장’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