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Xi 자이` 의 마케팅strategy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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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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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 `Xi 자이` 의 마케팅strategy分析(분석)에 대한 글이며,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 등에 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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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 `Xi 자이` 의 마케팅strategy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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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XI)의마케팅경영strategy分析(분석)
순서
1) 브랜드 아파트의 등장
2) 브랜드 아이덴티티
3) 자이의 브랜드
4) 자이의 marketing 戰略
5) 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
6) 자이(Xi)의 marketing 戰略 평가
7) 아파트 marketing 의 발전 방향
국내 아파트의 역싸는 58년 국내 최초로 건설된 ‘종암아파트’, 62년 최초의 단지형 아파트인 ‘마포아파트’에서 처음
90년대 후반, 주택 경기 침체 및 아파트 공급 과잉으로 경쟁이 심화되면서 ‘아파트 브랜드(brand)화’라는 패러다임이 등장
⇨ 기존의 ‘주거공간’의 기능에서 ‘생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행과 시기를 같이 함.
현재는 동일 브랜드가 전국에 확산되면서 분양가등에 실질적인 effect을 끼치면서 ‘브랜드 아파트’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자리 잡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