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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일제하미군정 시대의 국내외민족교육 운동 전개 fp / 일제하 미군정 시대의 국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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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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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하 미군정 시대의 국내외 민족교육운동 전개
ƒ장. 일제하 교육의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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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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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일제하미군정 시대의 국내외민족교육 운동 전개 fp 일제하 미군정 시대의 국내외


설명
일제하 미군정 시대의 국내외 민족교육운동 전개 1장. 일제하 교육의 전...

② 이는 식민지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日本(일본)인 교원으로 대치하기 위한 속셈에서 비롯된 것이다.
일제하 미군정 시대의 국내외 민족교육운동 전개 1장. 일제하 교육의 전...




② 이는 한민족을 日本(일본)의 식민지 정책에 잘 순응하는 日本(일본) 천황의 충성스러운 신민으로 만들고, 저급 수준의 생산노동자를 양성하기 위해 고등교육은 억제하고 저급의 실업교육을 실시하겠다는 의도.





순서
② 영어를 선택으로 하여 상급학교에의 진학을 장려하지 않았다.
1) 교육목적

① 日本(일본)어를 강화하고, 수신교과를 중시했으며, 박물, 물리, 화학을 이과로 통합하고, 실업과 법제와 경제를 실업으로 통합했다.

ƒ. 제 1차 조선교육령 시행기(1910.8 - 1922. 2)



2) 교육연한의 단축
…) 한성사범학교의 폐지
†) 교육과정
① 한성사범학교를 폐지하고 관립 고등보통학교에 1년 과정이 사범과와 1년 이내의 교원속성과를 둠.

보통학교-6년에서 4년으로, 고등보통학교-7년에서 3∼4년으로, 상공학교-4년에서 2년으로, 외국어 학교-5년에서 3년으로 이는 日本(일본)의 학교보다 수업연한이 1-2년 정도 짧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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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충량한 국민을 만드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시세와 민도에 맞는 교육을 한다는 것이 이 시기에 내세운 교육의 방침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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