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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의 장단점과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6 15:30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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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구조조정이 한 수단으로서 등장한 아웃소싱은 특히 1980년대 이래의 정보기술(IT) 아웃소싱을 계기로 본격화되었으며, 최근에는 기업의 거의 모든 업무가 아웃소싱 대상이 될 정도로 활성화되고 있다(류재헌, 1998). 1980대 중반까지의 아웃소싱은 대부분 정보시스템의 경비 삭감을 목적으로 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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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렇게 처음 된 아웃소싱이 점차 다른 분야로 넓혀져서 판매부문과 정보시스템부문에서도 행해지기 처음 했다.아웃소싱의장단점과사례 ,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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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의장단점과사례(instance)


들어가며

본문
1. 아웃소싱이란?

2. 아웃소싱의 피료썽

3. 아웃소싱의 유형

4. 아웃소싱의 efficacy

5. 아웃소싱의 理論적 배경
1) 거래비용 理論 (Transaction Cost Theory)
2) 대리인 理論(Agency Theory)
3) 자원기반理論(Resourced Based Theory)

6. 아웃소싱의 발전단계
1) 1단계 : 단순한 외주화
2) 2단계 : 공동체제 구축
3) 3단계 : 전략(戰略) 적 파트너 화
4) 4단계 : 기업 네트워크 및 가상기업 형성

7. 아웃소싱의 장단점
1) 아웃소싱의 property(특성) 및 efficacy
2) 아웃소싱의 문제점(問題點)

8. 시스코의 아웃소싱 instance(사례)
1) 회사의 개요
2) CEO의 의지
3) 기업의 성장단계 및 요인
4) 시스코의 triple Win 전략(戰略)
5) 시스코의 아웃소싱 전략(戰略)

참고자료(data)


1. 아웃소싱이란?
아웃소싱은 흔히 외주ㆍ하청ㆍ업무대행ㆍ분사화ㆍ컨설팅ㆍ인재파견과 비슷한 槪念으로 쓰이고 있는데 이들은 넓은 의미로 해석하면 아웃소싱의 한 형태로 볼 수 있따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아웃소싱의 槪念을 넓은 의미로 해석하여 외주ㆍ하청ㆍ업무대행ㆍ분사화ㆍ컨설팅ㆍ인재파견과 같이 조직의 기능과 업무를 장기적으로 위탁 또는 대행하는 것을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정이하였다.

,경영경제,레포트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사례(instance)

순서

설명



아웃소싱의 개념, 필요성, 유형, 효과, 이론적 배경, 발전단계, 장단점, 시스코 아웃소싱의 사례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레포트/경영경제


아웃소싱의 concept(개념), necessity , 유형, 효과, theory 적 배경, 발전단계, 장단점, 시스코 아웃소싱의 사례(instance)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따라서 아웃소싱이란 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능의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는 것을 의미한다(조동환, 1999). 경영기법으로서의 아웃소싱은 처음에는 정보서비스 분야의 경비 삭감을 목적으로 한 소극적인 차원에서 다루어졌으나 1980년대 후반부터는 아웃소싱의 규모가 확대되고 대상영역이 다양화되면서 목적도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적극적 · 전략(戰略) 적인 것으로 전환되었다. 이 경영기법은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초반에 걸쳐 EDS사가 정보시스템 업무를 외부에 위탁한 것을 계기로 생겨났으며 이후 정보서비스를 중심으로 보편적인 경영관리기법으로 인식되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였다(남기찬, 1999).
초기 아웃소싱의 槪念은 특정 부품이나 제품을 자사에서 생산할 것인가(make), 아니면 외부에 하청 또는 위탁생산을 하게 할 것인가(buy) 하는 생산관리의 전통적인 문제 영역이었다.
사전에서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외부(out) 자원(source)의 활용이라고 풀이되며, 일반적으로는 외부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경영자원을 core 분야에 집중시켜 core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경영기법을 말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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