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서에서 언급되는 화학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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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00: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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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세가 이집트 사람의 학술을 다 배워 그 말과 행사가 능하더라.」(행 7:22). 2세기 B. C.에 회취법은 금속을 정련하는데 사용되었고, Pliny는 금과 은을 추출하는데 수은 아말감법을 서술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기 그리스도교 시대에 유대인들은 금세공 전문가였다. 금은 보통 보석으로 특히 가락지를 만드는데 사용되었다(약 2:2). 이들 금가락지들은 사교계의 차림새의 불가결한 부분으로 생각되었으며, 때로는 철로 만들고 금을 박아 넣었다.
베드로(Peter)는 확고한 그리스도 교인의 신념은 불로서 연단되는 금보다 귀하다고 생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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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의 주요 산지는 Sheba, Ophir, Uphaz, Parvaim, Havilla였다. 부유한 여자들은 금으로 장식하였고(계 17:4), 금으로 만든 띠를 둘렀다(계 1:13). 성전의 비품 중에는 금 촛대(계 1:12), 금향로, 금단(金壇)(계 8:3)이 보였다. 초기 그리스도 교인들의 가락지는 신앙의 상징으로 돋보였다.,인문사회,레포트
신약성서에서 언급되는 화학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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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서속의화학
신약성서에서 언급되는 화학지식에 대한 글입니다. 팔레스타인에는 금광이 없었다.
「 일곱 금 촛대를 보았는데」(계 1:12). `일곱 금 촛대`는 스가랴서에서 이스라엘을 가리키는 반면에(슥4:2), 본문에서는 수신자들인 서아시아의 일곱 교회를 나타낸다(계 1:20). 금의 귀중함은 동방박사의 아기 예수에 대한 예물에 금이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에 의하여 지적된다(마 2:11). 금은 복장의 한 품목으로 사용되었다. 금 대접(계 15:…(drop)






순서
신약성서에서 언급되는 화학지식에 대한 글입니다. 금을 은이나 다른 물질로부터 분리하는 방법은 cementation method으로 알려졌으며 18세기까지 사용되었다. 모세조차 금을 다루는데 익숙하였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벧전 1:7); 「너희를 시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벧전 4:12). 베드로가 시련을 통한 믿음과 금을 비교하여 강조하는 바는 (1) 참된 믿음은 변하거나 소멸되지 않는다는 사실과 (2) 금이 불로 연단되듯이 믿음도 시련을 통해서 연단된다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