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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12: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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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택배기사와 고객 간 마찰 등 택배서비스의 품질 저하가 언론을 통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었다. 급변하는 시장環境에 발맞춰 고객지향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CJ 대한통운의 marketing 事例 analysis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유효적절한 서비스marketing 이란 어떤 것인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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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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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서비스 差別(차별) 화가 크지 않은 점, 거래자(화물 송화인)와 화물 수취인이 대개 다르다는 점을 이용해 기업들은 무분별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우리 3조는 경쟁이 치열한 택배업계에서 CJ 대한통운이 업계 선두를 유지할 수 있었던 서비스 marketing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였다.
이러한 시장위기 상황에서 CJ 대한통운은 다양한 差別(차별) 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격적인 투자전략(strategy)을 앞세워 시長點유율 37%에 육박하는 택배업계 단독 선두의 입지에 오를 수 있었다.CJ대한통운 서비스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분석) 과 CJ 대한통운 서비스전략(戰略) analysis(분석) 및 Cj 대한통운 기업성과analysis(분석)
CJ 대한통운
marketing 전략(strategy)
보고서
` 목 차 `
Ⅰ. 서론
1. CJ대한통운 선정배경
2. CJ대한통운 기업과 서비스 introduction
기업introduction
서비스 introduction
Ⅱ. CJ 대한통운 marketing 믹스 7Panalysis
1. 서비스전략(strategy)
2. 가격전략(strategy)
3. 유통전략(strategy)
4. 촉진전략(strategy)
ⅰ. 유비쿼터스 環境(스마트폰, 무선기기) 기반 광고
ⅱ. 체험 marketing
ⅲ. 방송/영화 PPL 광고
5. 서비스 참여자
6. 과정
7. 물리적環境
Ⅲ. 택배 서비스실태(實態)와 CJ 대한통운의 대처
1. 택배 서비스의 실태(實態)
2. CJ 대한통운의 대처
1) 시장 세분화를 통한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
2) 내부 marketing 전략(strategy)
3) 현장 직원 교육 실시
4) 고객 불만관리
5) 서비스의 유통improvement(개선)과 수요분산
6) 서비스접점 관리
Ⅳ. CJ 대한통운의 대처 이후 성과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측면
2. 시장 점유율 측면
3. 고객만족도 측면
Ⅴ.출처 및 서지사항
Ⅰ. 서론
...
CJ 대한통운
marketing 전략(strategy)
보고서
` 목 차 `
Ⅰ. 서론
1. CJ대한통운 선정배경
2. CJ대한통운 기업과 서비스 introduction
기업introduction
서비스 introduction
Ⅱ. CJ 대한통운 marketing 믹스 7Panalysis
1. 서비스전략(strategy)
2. 가격전략(strategy)
3. 유통전략(strategy)
4. 촉진전략(strategy)
ⅰ. 유비쿼터스 環境(스마트폰, 무선기기) 기반 광고
ⅱ. 체험 marketing
ⅲ. 방송/영화 PPL 광고
5. 서비스 참여자
6. 과정
7. 물리적環境
Ⅲ. 택배 서비스실태(實態)와 CJ 대한통운의 대처
1. 택배 서비스의 실태(實態)
2. CJ 대한통운의 대처
1) 시장 세분화를 통한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
2) 내부 marketing 전략(strategy)
3) 현장 직원 교육 실시
4) 고객 불만관리
5) 서비스의 유통improvement(개선)과 수요분산
6) 서비스접점 관리
Ⅳ. CJ 대한통운의 대처 이후 성과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측면
2. 시장 점유율 측면
3. 고객만족도 측면
Ⅴ.출처 및 서지사항
Ⅰ. 서론
1. CJ대한통운 선정배경
국민소득 증대에 따른 소비형태의 變化로 편리성 추구, 전자상거래의 발전 影響으로 택배업은 눈부시게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