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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wenty-first century의 새로운 패러다임-CRM(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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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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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즉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경영에 대한 내용 입니다.CRM ,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CRM(고객관계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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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즉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경영에 대한 내용 입니다.

Download :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CRM(고객관계관리).hwp( 22 )






레포트/경영경제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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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定義(정이)
1.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경영활동
2. 고객이탈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고객마케팅 활동
3. goal(목표) 고객에 대한 고객관계 집중화 활동
4. 데이터마이닝 기법의 활용
5. 고객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경영자원

CRM의 구성요소

전략(strategy)적 해결해야할문제와 접근 방법
1. 고객자산의 극대화
2.Outside Inꡑ으로 발상 전환
3. 역량으로의 연결

CRM 구현시 주요 고려사항
1. 구현단계에서의 고려사항
2. ERP 및 DW와의 관계

e-CRM 기본concept(개념)
1. 온-라인상의 전자적 고객접점경로
2. 공격적・비대면적인 고객접촉
3. 무점포 중심의 통합커뮤니케이션
4. 디지털 環境(환경) 중심의 다기능 접촉도구의 활용
5. 인테넷 고객센터에서의 고정고객 관리 강화

e-CRM과 CRM의 차이점
1. 고객접촉 경로의 차이
2. 활용 목적의 차이
3. 활용 범위의 차이
4. 활용 능력의 차이

e-CRM 수행 위한 구성요소

CRM의 성공 사례(instance)


21世紀의 새로운 패러다임

21世紀는 단연 ‘디지털 혁명’ 시대라고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우리의 생활방식, 정보기술, 지식, 제품, 서비스 등에서 많은 패러다임의 change(변화)를 일으키고 있다아 특히 인터넷(Internet)을 중심으로 한 웹 또는 네트워크 체제는 비즈니스 모델은 물론 기업의 경영방식마저 변모시키고 있다아 이런 맥락에서 볼 때 21世紀를 움직이는 경영패러다임은 크게 다음 8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아

・디지털 중심의 인터넷(Internet) 사회
・무점포 가상공간의 확대와 보편화
・정보통신의 끊임없는 발달
・고객 자산을 중심으로 한 CRM 경영의 확산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
・제휴경영과 제휴마케팅의 확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경영가치 요소의 발굴
・로열티경영의 확산

이 중에서도 CRM 경영의 확산은 어느 기업이나 조직에서도 거부 할 수 없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아
CRM 경영이란 말 그대로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경영과 마케팅 기법을 뜻하는 것으로, 고객의 요구나 욕구 사항을 충족시킴으로써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고객을 장기적, 우호적으로 유지시크는 데 그 목적이 있다아
즉, 고객이라는 인적 요소를 매개체로 One-To-One Marketing,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심리마케팅 등 고객적인 요소와 5C(Customer, Contents, Communication, Commerce, Community)를 기반으로, 보다 인간적인 ‘휴먼커뮤니케이션’기법을 발굴하여 기업 또는 조직이 고객과 인간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간 접촉과 대화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의사와 가치를 공유하는 과정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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