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7:20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hwp
순서






설명
다.
역사(歷史)교육은 이를 통해 민족…(투비컨티뉴드 )
1
Download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hwp( 91 )
논문입니다.
이에 비해 역사(歷史)교육은 역사(歷史)를 소재로 하여 인간을 교육하는 활동, 즉 인간의 과거에 대한 지식을 가르치고 이를 기초로 역사(歷史)적 사고력과 통찰력을 신장시키며 바람직한 역사(歷史)적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Ⅰ. 서론
Ⅱ. 역사(歷史)교육의 concept(개념)과 논쟁점
1. 역사(歷史)와 역사(歷史)교육의 concept(개념)
2. 최근 역사(歷史)교육의 논쟁점
Ⅲ. 사회과(역사(歷史)) 교육과정
1. 사회과 교육目標(목표)
2. 사회과 지도目標(목표)
Ⅳ. 역사(歷史)교육의 問題點과 방향 제시
1. 교과서에 나타난 역사(歷史)의식
2. 교과서 내용 分析
3. 초등학교 역사(歷史)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Ⅴ. conclusion(결론)
출처
Ⅱ. 역사(歷史)교육의 concept(개념)과 논쟁점
1. 역사(歷史)와 역사(歷史)교육의 concept(개념)
역사(歷史) 전선영 외 4명(2004). 역사(歷史)교육의 이해. 서울 : 三知院.
는 흔히 넓은 의미의 역사(歷史)와 좁은 의미의 역사(歷史)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아 넓은 의미의 역사(歷史)는 과거에 일어난 사실 그 자체를 이야기하며, 좁은 의미로 역사(歷史)를 서술할 때에는 과거에 일어난 사실을 바탕으로 남겨진 과거의 기록이나 흔적을 역사(歷史)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사료를 토대로 역사(歷史)가가 연구하여 얻은 결과를 역사(歷史)라고 이야기하기도 한다.1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초등학교 역사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논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