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내용의 조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4:59본문
Download : 교과내용의 조직.hwp
설명
Download : 교과내용의 조직.hwp( 79 )
교과내용의 조직에 대한 글입니다. 즉 학습자는 그의 반성적 사고에 의해서 논리적 형식에 의해 진술된 교과에 도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2) 교과의 심리적 조직
교과의 논리적 측면과 심리적 측면, 그리고 논리적 방법에 대한 듀이의 說明(설명) 은 교과를 심리적으로 조직하도록 요구한다. 즉 우리의 구체적인 사고는 조직적이고, 합리적이며, 반성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교과는 학습자가 실생활에서의 문제상황을 인식하고 이를 반성적 사고의 과정을 거쳐서 해결하는 과정을 따르도록 조직되어야 한다.
교과내용의 조직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듀이의 說明(설명) 은 논리적 형식은 결국 심리적 과정에 의해서 도달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아동의 내재적 욕구를 자극하여 학습의욕을 일이키게 하기 위해서는 교과의 조직이 아동의 경험과 결합할 필요가 있따 그리고 그럴 경우 교과는 심리적으로 조직되어야 한다.CHAPTER5 , 교과내용의 조직사범교육레포트 ,
논리적 방법이란 학습자의 심리적 과정이 따라야 하는 논리이다. 이것은 논리적 형식과 구별되는 논리이다.
제 3절 교과의 통합적 조직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CHAPTER5
교과내용의 조직에 대한 글입니다. 이것을 학문의 논리적 순서에 따라서 조직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들이 문제상황 속에서 문제를 반성적 사고에 의해 해결하는 것을 교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