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5:15본문
Download : 특.hwp
① 행동의 정도가 일반적인 양상과는 상당히 다른 극심한 상태를 나타내야 한다는 점.
순서
Ⅳ. 지체부자유아동의 교육
② 불안감 : 위축행동(anxiety-withdrawal) : 지나친 불안감, 수줍음, 고립되어 있는 아동의 경우.
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② 문제가 쉽게 사라지지 않는 만성적인 것이어야 한다는 점.
Ⅸ. 개별화 전환 호로그램(전환교육/진로교육) Ⅴ.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1) 특수교육에서의 定義(정이): 교육의 장에서 부適應 행동과 학습상의 문제 등이 겹쳐서 일반교육 방법으로는 지도가 곤란하므로 특별한 교육배치나 배려를 필요로 하는 아동(단, 부適應의 문제는 기질적인 것이 아니라 심리적 환경적 요인이 크게 관여하는 것이다.)
특수교육 시각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 (특수교육)
③ 미성숙(immiturity) : 주의집중 부족, 공상, 수동적 행동 등 나이에 비해 성숙도가 낮은 경우.
Ⅶ. 의사소통장애아동의 교육
① 행위장애(conduct disorder) : 언어나 행동이 공격적이고, 무책임한 행동을 하거나 남을 방해하는 행동이나 윗사람의 말을 거역하는 등의 행동.





2) Quay의 차원분류(1973)에 따른 定義(정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Ⅴ.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Ⅰ.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1. 정서장애의 定義(정이)
Ⅵ.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Ⅲ.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특수교육개론
3) 생태학적인 관점에서의 定義(정이): 정서장애의 행동 양상은 매우 다양하여 모든 행동 特性(특성)을 하나의 개념(槪念)으로 定義(정이) 내리기는 힘들 다.
특수교육 시각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 (특수교육)
④ 단체적인 공격적 행동(socialized aggression) : 집단에 소속되어 도둑질을 한다거나 다른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나, 집을 나가서 방황하거나 학교에 결석을 하고 떼를 지어 돌아다니는 경우.
Download : 특.hwp( 28 )
설명
다.특수교육 시각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Ⅷ. 중도/중복장애아동의 교육
③ 행동이 사회․culture적 기대로 수용하기 어려운 것이어야 한다는 점등이다. 이러한 이유로 비록 용어의 사용에서조차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전문가들간에 정서장애를 定義(정이)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점에는 일치된 의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