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concept(개념), 必要性 및 reality(실태) > bithub3 | bithub.co.kr report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concept(개념), 必要性 및 reality(실태) > bithub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3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concept(개념), 必要性 및 reality(실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0:29

본문




Download :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hwp




연계성이란 용어는 일반적으로 한 부분과 다른 부분 사이의 적절한 연결 관계를 의미하므로 이는 유사성을 지닌 다른 부분들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이행(transition)하기 위해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반면 수직적 연계성은 등급 간의 문제로 한 제도 안에서의 학년에 따른 교육 수준, 교육 내용의 지도 또는 교육 단위간의 일관성 유지 등의 문제가 포함된다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concept(개념), 必要性 및 reality(실태)
3.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의 성격 및 特性(특성) 비교
1) 유치원 교육의 성격 및 特性(특성)

2. 연계교육의 필요성


1) 교육과정


Download :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hwp( 62 )


2) 교육과definition 효율성 측면
2) 초등학교 교육의 성격 및 特性(특성)
1.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개념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은 연계성과 교육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일반적으로 relationship, connection, continuity 혹은 articulation을 번역하여 이 용어들을 연계성으로 사용하고 있으며(김경철·홍정선, 2001), 교육이라는 education을 붙여서 연계교육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 수평적 연계성은 같은 수준간의 문제를 의미하는 것으로 한 학년 안에서의 여러 교과 영역간의 내용이 연결되는 교육과 定義(정의) 통합에 관한 것과 아동이 한 학교에서 다른 학교로, 한 학과에서 다른 학과로 옮겼을 때 겪게 되는 일반적 교육 형태의 차이 등을 포함한다. 3) 미국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4718_01.jpg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4718_02_.jpg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4718_03_.jpg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4718_04_.jpg [유초연계교육]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4718_05_.jpg
2) 독일

4. 유치원-초등학교 연계 교육의 요소
3) environment(환경) 구성
1) 프랑스
연계성의 concept(개념)은 학자들의 전문적, 교육적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定義(정의)내리고 있는데 Blanchard(1975)는 학생 개개인이 어떠한 장애 없이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면서 다음 학년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규정하였고, Lawrence(1985)는 연계성을 제도 내․외적으로 상호관련을 맺고 수평적․수직적으로 수준 간, 학년 간의 상호 협력적인 관계로 定義(정의)하였다. 여기서 수평적 연계성은 같은 수준간의 문제를 의미하는 것으로 한 학년 안에서의 여러 교과 영역간의 내용이 연결되는 교육과 정의 통합에 관한 것과 아동이 한 학교에서 다른 학교로, 한 학과에서 다른 학과로 옮겼을 때 겪게 되는 일반적 교육 형태의 차이 등을 포함한다. 연계성의 사전적인 의미는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이끌어지는 논리적 관계성을 나타내며 교육에 있어서는 교육 대상의 성장에 필요한 계속적 경험을 판단, 추출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경험을 이어주는 것을 말한다(Websters English-Korean Dictionary, 1991). 연계성의 개념은 학자들의 전문적, 교육적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내리고 있는데 Blanchard(1975)는 학생 개개인이 어떠한 장애 없이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면서 다음 학년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규정하였고, Lawrence(1985)는 연계성을 제도 내․외적으로 상호관련을 맺고 수평적․수직적으로 수준 간, 학년 간의 상호 협력적인 관계로 정의하였다.

참고資料
6. 우리나라 유․초 연계교육 實態



순서


2) 교사
5. 연계 교육에 대한 외국의 동향
1.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槪念
4) Japan
5) 영국

유치원초등학교연계교육, 유초연계교육이란, 초등학교 연계교육, 유초연계교육, 유초연계교육 필요성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은 연계성과 교육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반면 수직적 연계성은 등급 간의 문제로 한 제도 안에서의 학년에 따른 교육 수준, 교육 내용의 지도 또는 교육 단위간의 일관성 유지 등의 문제가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relationship, connection, continuity 혹은 articulation을 번역하여 이 용어들을 연계성으로 사용하고 있으며(김경철·홍정선, 2001), 교육이라는 education을 붙여서 연계교육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따 연계성이란 용어는 일반적으로 한 부분과 다른 부분 사이의 적절한 연결 관계를 의미하므로 이는 유사성을 지닌 다른 부분들이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이행(transition)하기 위해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따 연계성의 사전적인 의미는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이끌어지는 논리적 관계성을 나타내며 교육에 있어서는 교육 대상의 성장에 필요한 계속적 경험을 판단, 추출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경험을 이어주는 것을 말한다(Websters English-Korean Dictionary, 1991).

1.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교육의 concept(개념)
레포트 > 교육계열
설명






1) 아동의 발달적 측면

다.
전체 41,1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