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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culture에 미치는 영향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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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8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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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culture에 미치는 영향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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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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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설명
목 차

Ⅰ 서론...................................................................................................................................................4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4
2. 연구의 방법............................................................................................................................8
3. 연구문제..................................................................................................................................10

Ⅱ 유비쿼터스 기술의 이론(理論)적 배경.........................................................................11

1. 유비쿼터스의 개요.........................................................................................................11
2. future(미래)형 선진산업 분야.................................................................................................11
2.1 전력산업.............................................................................................................................11
2.2 위치기반서비스(LBS)..............................................................................................12
2.3 U 헬스케어......................................................................................................................15
2.4 스마트 타이어................................................................................................................16
2.5 스마트 디스플레이......................................................................................................16
2.6 홈 네트워킹.....................................................................................................................17
2.7 차세대 네트워크(NGN)프로젝트......................................................................18
3. 유비쿼터스의 effect(영향) ..........................................................................................................18
3.1 future(미래)의 u우체국..............................................................................................................19
3.2 유비쿼터스에 의한 가정내의 變化....................................................................20
4. 국내 기업 및 연구소의 지능형 홈 네트워크 개발 present condition................24
4.1 삼성전자의 Digital Home.....................................................................................24
4.2 LG전자의 Dream Home........................................................................................25
4.3 광주과학기술원의 UbiHome.................................................................................26

Ⅲ 우리나라 주거文化의 변천사 및 브랜드 아파트의 탄생...........34

1. 과거의 주거..........................................................................................................................34
2. 현대의 주거..........................................................................................................................36
3. 정보화 시대의 주거.......................................................................................................38
4. 브랜드 아파트의 탄생과 유비쿼터스 시대의 개막.............................40

Ⅳ 연구방법......................................................................................................................................48
1. 연구문제..................................................................................................................................48
2. 조사대상 및 방법............................................................................................................50
3. 연구결과 分析(분석)....................................................................................................................53
4. 논의-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78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83

1. conclusion(결론).............................................................................................................................................83
2. 제언.............................................................................................................................................87

출처..............................................................................................................................................89

부록..........................................................................................................................................................91




<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文化에 미치는 effect(영향) 연구>
-경기도 성남시 유비쿼터스 브랜드 아파트의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4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4
2. 연구의 방법............................................................................................................................xxxxxx
3. 연구문제..................................................................................................................................10

Ⅱ 유비쿼터스 기술의 이론(理論)적 배경.........................................................................11

1. 유비쿼터스의 개요.........................................................................................................11
2. future(미래)형 선진산업 분야......................................................................…(투비컨티뉴드 )
순서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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