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비세 도입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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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0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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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목적 1
제 2 절 범위 및 방법 2
제 2 장 지방재정이 내역과 drawback(걸점) 3
제 1 절 지방세 내역과 drawback(걸점) 3
제 2 절 지방재정 내역과 drawback(걸점) 4
제 3 장 지방소비세 관련 theory 4
제 1 절 지방세의 세원 4
제 2 절 소비과세 theory 5
제 4 장 日本(일본)의 지방소비과세 事例(사례) 8
제 1 절 세수구조 및 과세형태 8
제 2 절 지방소비세 8
제 3 절 시사점 9
제 5 장 지방소비세의 도입 方案 9
제 1 절 도입의 필요성(必要性) 9
제 2 절 세원의 선택 10
제 3 절 지방소비세수의 귀속 11
제 4 절 과세권의 결정 13
제 6 장 지방소비세 도입의 efficacy analysis(분석) 13
제 1 절 지방세 파급 efficacy 13
제 2 절 지방세입 파급efficacy 16
제 7 장 맺 음 말 17
서지사항 19
본 연구에서는 지방소비세를 시도세로 도입한다고 가정하였으므로 시도 본청만을 대상으로 지방소비세 도입의 시도세수 확충efficacy와 1인당 시도세수 확충efficacy를 살펴 보기로 하자.
지방소비세 도입의 시도세수 확충efficacy는 어느 소비지표에서나 도가 특별·광역시보다 세수확충efficacy가 크게 나타난다. 가장 시도세수 확충efficacy가 크게 나타나는 자치단체는 전북으로 31.79%이다.
지방소비세 도입measure(방안) 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이들 7개 시도 본청…(drop)
지방소비세 도입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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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소비세도입measure(방안) 논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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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소비세 도입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는 지방세의 광역·기초간 세수배분이 다르기 때문이다 즉 특별·광역시와 자치구 간에는 자치구세가 4개 세목에 불과하고 나머지 13개 세목이 특별·광역시세로 되어 있다아 그러나 도와 시군간에는 시군세가 10개 세목이며 도세는 7개 세목이기 때문이다
소매업 과표를 소비지표로 지방소비세를 배분한 경우를 중심으로 시도세수 확충efficacy를 개별 광역자치단체별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다음으로 전남(31.62%), 강원(27.38%), 충북(26.72%), 경북(23.64%), 충남(22.72%), 경남(20.51%)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