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상운송]벌크해운에마주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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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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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크 해운의 경영은 이와 같이 자유계약에 의거하는데, 현실의상관습으로서 industrial carnage(전업운송)이라는 부문과 해운시장에 의한 운항부문으로 크게 구별된다
1. industrial carriage
석유업, 석유 화학업, 철강업, 전력업 등 대규모의 제조업에서 연간 쉬지 않고 대량의 원재료와 연료를 해외에서 수입하여 생산하는 기업은, 생산의 안정성과 경제성을 위해 자사 또는 자회사가 연간 총 소비량의 대부분을 자사 소유선 또는 장기용선으로 자기운송을 행한다. 더욱이 그것도 모자라면 특정한 복수의 오퍼레이터와 연간 몇 만 톤이라는 COA(Contract of Affreightment: 수량계약)이나 정기용선을 계약하는 예가 많다.
2차 대전의 전후부흥기를 지나 1960년경부터 철강회사를 위한 광석 · 석탄 전용선이나 석유 회사를 위한 VLCC(Very Large Crude Carrier) 등 초대형선이 대량 건조된 것은 상술한 구상에서 비롯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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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국제해상운송]벌크해운에마주향하여
[국제해상운송] 벌크해운에 대상으로하여
목차
* 국제해상운송-벌크해운
Ⅰ. industrial carriage
Ⅱ. 시장에서의 계약 운항
Ⅲ. 계선 및 계선점
Ⅳ. 벌크해운의 경쟁력
1. 가격 경쟁력
2. 비가격 경쟁력
1) 지배 선박의 기술적, 경제적 조건
2) 운항형태와 운항규모
3) 운송 서비스의 질
4) 금융력, 자산신용력
5) 경영자의 경영 능력
국제해상운송-벌크해운
해운의 2대 영역은 정기선 해운과 벌크 해운n 로 나누어진다. 그러나 기본적으로는 하주가 지정하는 선적지에서 양륙지까지 연간 일정량의 화물을 안정적으로 그리고 가장 싸게 해상운송하기 위해, 쌍방 합의하에 몇 년간 적하 및 운임을 보증하고 있다아 이를 위해 선주는 최적 선형의 신조선을 발주한다. 당초 운임은 코스트에 적정이윤을 합치고, 자금조달과 배당이 가능한정도의 이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정도이다. 이들은 경영상 다양한 차이가 있다아 그 중에서도 정기선에는 동맹제도가 있음에 대해, 부정기인 벌크 해운에서는 하주도 선주도 완전히 자유로운 입장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는 점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해운시장과는 관계없이 운항되는 이들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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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일반에게 발표하지 않기 때문에 계약 내용은 외부에서는 알 수 없다. 특정 하주나 오퍼레이터가 자유롭게 그리고 사적으로 상의하여 대량 화물의 운송계약을 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운송방식을 industrial carriage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