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에 대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5:19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에 대한 이해.hwp
제겐 토미라는 2학년에 올라가는 아들과 유치원에 다니는 애니가 있습니다.” 로스 부인이 말하였다. “글쎄요,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학교의 철학이 모든 아동이 배우도록 하는 것입니다. 효율성과 다수의 이익에 기준을 맞추기 쉽다. 토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주고 싶은데, 토미 같은 아이에게 이 학교에서는 어떻게 해 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1. 특수아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우리는 다가오는 가을에 프리젠트빌로 이사 올 계획입니다.





특수아동에 대한 이해
특수아동, 특수, 아동
Download : 특수아동에 대한 이해.hwp( 30 )
1. 프리젠트빌 초등학교의 사례(instance)
- 실제 학교현장 상황 : 모든 아이의 개별적 수준과 요구를 정확하게 충족시킬 수는 없다. 담임선생님은 읽기 장애가 있는 것 같다고 하십니다. “고마워요. 베스”라고 말하고 교감은 자기 방으로 들어가 로스에게 자신을 intro 하였다. 이사 오기 전에 이 학교를 둘러보고 싶었습니다. 학습 방법, 행동 방식, 활동 방식, 기호, 기술, 동기가 정확히 똑같은 아이는 없다.”라고 비서가 말했다. 어떻게 하면 모든 아동이 각각 그렇게 할 수 있을까? 하는것을 찾는 것이 우리의 할 일입니다. 물론 토미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해 줄 수 있을지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몇 가지는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 그래서 그 학교에서는 특수학교에 보내라고 하는데, 저는 별로 탐탁지 않습니다. 그 애는 자신이 다른 아이와 다르다는 것을 알고는 의기소침해 합니다.
프리젠트빌 초등학교 교감인 엘레인이 출근하여 비서실에 들었다. 교감 실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불안해하는 것 같아서 커피를 드려 안심시켜 드렸습니다. 지금 다니는 학교에서 공부를 잘 하지 못합니다.
제 1절 누가 특수아인가?
설명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첫째는 토미의 읽기 문제를 먼저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로스’ 부인이라는 분이 와 계시는데, 자녀를 이 학교에 등록시키는 것에 관하여 관심이 있습니다. 토미는 집에서는 정상이고 행복해 합니다. 봄이 되었는데도 아직 읽기를 잘하지 못합니다. 모든 아이는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받을 때 혜택을 받는다.
- 이러한 체제는 다수의 학생에게는 유익하지만 어떤 아이에게는 거의 맞지 않다. 정신 지체나, 정서 장애, 행동 장애, 학습 장애가 있는 아이 역시 일반 학급에서 특별한 도움을 받지 않으면 학습 곤란을 겪게 된다. 시각이나 청각, 척추 관련 장애처럼 신체장애가 있는 아이는 특별히 도와주지 않으면 일반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에 참여하는데 제약이 따르게 마련이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제 1절 누가 특수아인가?
순서
제 2절 특수한 학습자와 학교교육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 어떤 의미에선 모든 아이는 특수아이다. 사실 토미 때문에 걱정이 많습니다.
제 3절 특수한 학습자를 위한 학교 environment(환경)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