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1:23본문
Download : 설화수_3230029.ppt
레포트/경영경제
설화수
설화수
1. 왜 ‘설화수’ 인가
2. 環境analysis(분석)
⑴인구통계적 環境
⑵경쟁적 環境
⑶법적 정치적 環境
⑷기술적 環境
⑸경제적 環境
⑹사회文化적 環境
3. STP
⑴Segmentation
⑵Target marketing
⑶Product positining
4. 4P`s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 판매 후 고객 관리
6. 인터뷰
1. 環境analysis(분석)
30~40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 2001~2002년 주도 소비자였던15~29세 청년층이 고용불안에 따라 소비가 위축, 50대 이상 장년ㆍ노년층은 명예퇴직과 저금리 추세로 이자ㆍ연금 소득에 이상이 생김
반면, 30~40대 중년층은 여전히 꾸준한 소비 욕구를 보임
⇒ 35세 이상의 중년층 여성에게 reaction response이 특히 좋은 설화수에게 시장이 열려있다는 유리한 입장
1)경제주기
① 불황을 타지 않는 계속적인 성장의 화장품 시장
→지난해도 두 자리수 성장
미샤, 더 페이스 샵 등 가격파괴적인 실속화
장품 매장 역시 빠른 속도로 확산.
백화점 매출 1위인 헤라. 설화수가 백화점에서
만 431억원의 매출
(2002년 1173억원 보다 20% 이상 상승)
&nbs…(ski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설화수_3230029.ppt( 35 )
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의 환경분석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설화수 , 설화수경영경제레포트 ,
다.
설명
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의 environment(환경) 分析과 marketing 전략(戰略) 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