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브랜드分析(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책략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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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16: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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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QLO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줄임말
소비자에게 편하게 부담 없이 독특한(유니크) 옷(클로딩)을 제공한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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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황
석
분
Market 分析
Brand 分析
커뮤니케이션
分析
□ 야나이 그리고 유니클로
□ 유니클로의 Marketing…(투비컨티뉴드 )
다. 그러한 SPA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또한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유니클로라는 의류기업을 대표적으로 分析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마주향하여 생각해보았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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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브랜드分析(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책략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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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브랜드分析(분석)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책략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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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QLO
IMC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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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정
유
이
몇 년 전부터 한국에는 새로운 의류 트렌드가 몰아치게 되었다. 값싸고 질 좋은 SPA 브랜드가 의류 트렌드로 급속히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현재 대표적인 SPA 브랜드로는 ZARA(스페인), 이러한 SPA 브랜드 중 하나인 유니클로(UNIQLO)는 지난 몇 년 사이 한국에서 곳곳에 보이기 처음 했다. 한국 매장은 롯데가 들여왔고 FRL코리아를 설립하여 한국 내 유니클로를 영업하고 있따 이러한 SPA 의류 브랜드 시장은 수조원의 시장규모로 예측되어 지며, 우리나라에 입점한 유니클로의 경우 2009년 이미 1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점포수도 8개에서 58개로 늘어났다. 유니클로는 Japan에서 다양한 marketing 전략(戰略) 과 고품질 저가격의 상품으로 발전해가며, 2005년 처음으로 한국에 입점했다. 유니클로는 Japan에서 1974년에 설립된 캐주얼 의류업체이다. 즉,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생산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을 취하고 있따 따라서 그만큼 재고부담이 적고 옷 값 역시 싼 편이다. 또한, 유니클로는 우리나라에서만 2012년까지 108개 매장을 만든다는 전략(戰略) 을 세우고 있따
이렇듯 빠르게 한국에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SPA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조사하는 계기가 되었다. SPA란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