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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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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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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을 하느님이나 하느님의 현신, 혹은 하느님의 아들, 대리자라고 부르는 종교는 스스로 예언자적 기능수행을 할 수 없는 종교나 마찬가지고, 그 외 신도수가 다소 적은 종교들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기에 기독교, 천주교, 불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관련되어 파악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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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명: 사회학개론주제: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서론: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의 현실(문제제기가 아니라 실례를 들어 주세요)-본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 수행의 문제점 및 개선사례-결론: 총정리 ,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공통교양방송통신 ,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


-서론: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의 현실(문제제기가 아니라 실례를 들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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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사회학개론)


설명
우리나라,종교의,예언자적,기능에,대한,고찰(사회학개론),공통교양,방송통신
-본론: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 수행의 drawback(걸점) 및 改善(개선) 사례(instance)

방송통신/공통교양

순서

-conclusion : 총정리(整理)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한 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의 종교는 크게 기독교, 천주교, 불교가 대표적이며 이 외에 기독교에서 파생되어 자신만의 교회를 만든 일종의 ‘사이비’나 ‘천도교’, ‘원불교’등이 존재한다. 앞에 말한 두 가지의 전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종교가 예언자적인 기능 수행을 하기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전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예언자적인 기능을 정상 수행하는 종교, 종파들이 있는데 이는 따르는 교인들에게 죄를 짓는 일이며…(To be continued )
주제: 우리나라 종교의 예언자적 기능에 대한 고찰
과목명: 사회학개론



다.
장해성(2009)에 해석에 따르면, 예언자는 未來를 말하는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요약하여 그 사람을 위해 대신 말하는 사람이다.

[ 중 략 ]

Ⅱ. 본론

우리나라 종교가 예언자적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그 종교에 대한 기본적인 믿음이 존재해야 하며, 그 종교의 지역거점이라 불릴 수 있는 곳이 잡음이 없어야 한다. 먼저, 예언자가 어떠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알아야 정확한 기능파악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에, 그 뜻에 관련되어 간단하게 파악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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