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실 일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2:55본문
Download : 수술실 일지.doc
손소독은 무균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기본적인 행위이다.
가우닝에서 중요한 것은 오염되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목 부분과 가운 뒤쪽 부분이다.
이 수술에 앞서 손소독을 하는 것을 watch했다. 수술이 끝나서 환자를 인위적으로 흔들어서 깨움으로서 마취를 끝이 나게 된다 이 때 환자들의 멘탈이 상당히 떨어져 있으므로 쉽게 깨어나지 않아 깨우는데 애를 먹었다. 월요일이라 하루가 더욱 길게 느껴지고 힘들었지만 재실습을 하는 만큼 기회라 생각하고 더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크럽 간호사는 모든 멸균 영역을 다스리고 건네주며 서큐레이팅 간호사는 필요한 문자 공급 및 보조역할을 한다. 전신마취는 일반적인 마취로 가장 빈번히 행해지는 마취이다. 직장암 환자인데 장루가 배 밖으로 나와있는데 이것을 다시 복원시키는 수술이었다. 손씻기는 적어도 5분 이상 손과 팔 모든 부분을 4면으로 나누어 한면에 30회씩 문지르면 된다 손씻기가 끝나면 손끝을 위로 하고 닿지 않게 팔을 흐르는 물에 좌우로 흔들어 깨끗이 헹구어 낸다.
<화요일 일지>
내가 오는 본 첫 수술은 C/S 였다.
환자는 전신마취를 하였는데 흡입마취와 정맥으로 주사가 들어갔다. 서큐레이팅 간호사는 목 솔기를 잡고 가운을 입히며 끈을 잡을 때 가운 앞부분을 건드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방 담당 선생님께 인사를 드리고 바로 수술을 observation하였다. Ps 수술방임에도 불구하고 ps 수술보다 다른 수술을 많이 하게 된다
오늘 처음 본 수술은 GS 수술이었다.
장갑은 직접 본인이 착용하지 않고 스크럽 간호사가 착용해주게 되었다. 이 둘의 호흡이 잘 맞고 서큐레이팅이 좀 더 빠르고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이 보다 더 중요한 것 같았다.
다.
수술에 앞서 먼저 스크럽 간호사가 손을 씻고 가우닝과 장갑을 착용한다. 마취는 마취과 전문의 선생님께서 직접 하셨다.
재실습을 하는 첫째날이다.
나는 PS방을 배정받았다. 수술실일지 , 수술실 일지의약보건레포트 ,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설명
수술실일지
수술실 일지에 대한 資料입니다.
오늘 일지는 여기까지만 써야겠다. 그러면 레즈던트, 인턴, 실습 학…(투비컨티뉴드 )
수술실 일지
Download : 수술실 일지.doc( 77 )
레포트/의약보건
수술실 일지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