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교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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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7: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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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장애아동에 대한 개별화 교육뿐만이 아니라 개별화된 가족 計劃書(계획서) 비스도 중시되고 있따 장애는 그 장애아동 뿐만이 아니라 함께 생활하고 살아가는 가족과 공유하게 된다 때문에 장애아동이 있는 가정에서는 여러 가지면에서 중재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장애아동을 가진 부모는 심리적인 압박과 심한 좌절로 우울증에 시달릴 수도 있으며 그 부모는 아동에게 적절한 교육을 할 수 없다.
셋째, 나는 특수아동의 영원한…(skip)
나의 교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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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교사론에 대한 글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실질적인 교육 현장에 나가서도 항상 배움의 자세를 가지고 공부할 것이다. 그렇기에 끊임없이 질문하고 연구하고 고민해나가는 교사가 될 것이다. 부모와 함께 아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아동에게 가장 필요한 대안이 무엇인지 의논할 것이다. 또한 부모의 마음을 헤아리는 일이 특수교사의 처음 이자 끝 혹은 전부라고도 하시며 수업을 듣는 모든 학생들의 마음을 울리셨다. 단순한 교육자로서보다는 부모로서, 부모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 그 아동에게 꼭 필요한 일들을 해결해주고 도와줄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다. 그만큼 장애를 가진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일은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장애아 부모와의 상담을 마치고 수업에 오신 선생님께서는 부모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면 특수교사가 될 자격이
없다고 하셨다. 그것은 단지 하나의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나는 특수아동 부모의 상담가가 될 것이다.



나의교사론[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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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앞으로 내가 통과해야 할 課題인 임용고시는 目標(목표) 지점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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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교사론에 대한 글입니다. 교사가 되더라도 그것이 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언젠가 전공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서 눈물을 보이신 적이 있었다. 그렇기에 나는 현장에서 항상 부모들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언제나 부모의 말에 귀 기울여 듣고 함께 풀어나가고 싶다.나의교사론[1] , 나의 교사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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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내가 현장에 나아가 교육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부모와의 만남을 최대한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어떠한 영역에서 전문가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