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culture적環境(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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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9: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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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나라 文化와의 適應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느냐가 marketing 활동의 성패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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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의culture적環境(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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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기업의 文化적 environment(환경)
I. 文化적 영향
文化는 인간이 만든 일종의 인간적 environment(환경) , 지식, 신념, 예술, 도덕, 법률, 관습, 그리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인간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습관의 총체이다. 文化는 모든 marketing 활동, 즉 가격, 촉진, 유통, 제품, 포장 스타일에 스며들어 있다 그리고 마케터의 활동은 文化의 일부가 된다 마케터 활동은 文化권에서 수용, 저항 혹은 거부의 反應(반응)으로 나타난다.
1) 文化적 지식
文化에 관한 지식으로는 사실적 지식과 해석적 지식이 있다
사실적 지식(factual knowledge)은 주로 분명한 사실에 관한 것이며 배울 수
있다 그 지역 고유의 색깔에 관한 다른 의미, 다른 기호, 다른 습관 등은 마케
터가 예상할 수 있고 학습할 수 있으며 수용할 수 있는 성격의 것이다. 사실적
지식은 文化적 environment(환경) 내에서 어떠한 사실을 해석하려 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해석적 지식(interpretative knowledge)은 다른 文化에서의 패턴과 特性(특성)의 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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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文化는 인간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소유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