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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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03: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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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히 왕따의 소지가 있었던 것이 아니었고, 밝고 활달한 성격이었다는 이 소녀가 과연 어떤 폭력에 숨지기까지 했는지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이전부터 일진회라는 이름으로 폭력서클이 존재해왔듯이 adolescent(청소년)들의 폭력 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닌것이다 . 특별히 지난 3~4월 두달 간의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피해신고’ 이 있었음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 속에서 바르게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도 일부 학생들에 의한 폭력이 근절되지 않고 있음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학교 폭력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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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재 등․하교길은 물론 학교 안에서도 발생함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이 학교에도 안심하고 가지 못하고 범죄의 불안 속에서 지내고 있는 실정이며, 폭력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광범위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청소년들이 보다 좋은 학교 환경 즉,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하겠다. 특별히 지난 3~4월 두달 간의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피해신고’ 이 있었음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 속에서 바르게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도 일부 학생들에 의한 폭력이 근절되지 않고 있음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현재 등․하교길은 물론 학교 안에서도 발생함으로써 많은 靑少年들이 학교에도 안심하고 가지 못하고 범죄의 불안 속에서 지내고 있는 실정이며, 폭력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광범위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靑少年들이 보다 좋은 학교 環境 즉,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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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폭력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설명
레포트 > 기타
지난 5월 4일 언론을 통해 한 전북 순창에 사는 한 여중생이 학교폭력으로 숨진 놀라운 사건이 있었다. 이에 본인은 이번 레포트를 통해 학교폭력의 원인과 실태를 살펴보고,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 교육적으로 취할 수 있는 대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특별히 지난 3~4월 두달 간의 ‘학교폭력 자진신고 및 피해신고’ 이 있었음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環境 속에서 바르게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도 일부 학생들에 의한 폭력이 근절되지 않고 있음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학교 폭력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학교 폭력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지난 5월 4일 언론을 통해 한 전북 순창에 사는 한 여중생이 학교폭력으로 숨진 놀라운 사건이 있었다. 특별히 왕따의 소지가 있었던 것이 아니었고, 밝고 활달한 성격이었다는 이 소녀가 과연 어떤 폭력에 숨지기까지 했는지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특별히 왕따의 소지가 있었던 것이 아니었고, 밝고 활달한 성격이었다는 이 소녀가 과연 어떤 폭력에 숨지기까지 했는지 한탄하지 않을 수 없다.
학교 폭력의 현실과 교육적 대안
지난 5월 4일 언론을 통해 한 전북 순창에 사는 한 여중생이 학교폭력으로 숨진 놀라운 사건이 있었다. 현재 등․하교길은 물론 학교 안에서도 발생함으로써 많은 adolescent(청소년)들이 학교에도 안심하고 가지 못하고 범죄의 불안 속에서 지내고 있는 실정이며, 폭력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광범위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adolescent(청소년)들이 보다 좋은 학교 환경 즉,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하겠다. 이에 본인은 이번 report를 통해 학교폭력의 원인(原因)과 reality(실태) 를 살펴보고,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 교육적으로 취할 수 있는 대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이에 본인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학교폭력의 원인과 實態를 살펴보고,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 교육적으로 취할 수 있는 대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그 이전부터 일진회라는 이름으로 폭력서클이 존재해왔듯이 청소년들의 폭력 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니다. 그 이전부터 일진회라는 이름으로 폭력서클이 존재해왔듯이 靑少年들의 폭력 문제는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