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특수성과 유아교육기관의 교육활동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0:19본문
Download : 20061m_youakyoyoukga.hwp
1)이야기나누기
(2)상호작용의 예
․ 밥알 모둠의 일原因 진수는 책상위의 물건들이 흐트러지고 쏟아지자 바로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整理) 하였다. 다른유아는 방관자적 이었다.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특수성과 유아교육기관의 교육활동과정
․ 수퍼맨 모둠에서는 서로 토의 하며 서로의 意見을 지우개로 수정하가며 수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수퍼맨 모둠에서)
(밥알모둠조에서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이야기나누기는 도입-전개-종결 순으로 전개되며, 주제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되므로 특별한 순서를 말하기엔 힘들다.대신 교육적 효율를 보면,이야기 나누기는 정서적 측면에서는 적절한 감정표현, 성취감, 자․타의 생각과 표현 존중, 자기주장을 할 수 있으며, 감상적 측면에서는 자연․사물․작품을 보고, 듣고 느끼는 경험을 느낄 수 있으며, 표현 측면에서는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 생각․느낌을 창의적으로 나타냄으로 해서 3가지 교육적 효율가 있다아
밥알 보둠의 일原因 예은이는 글씨를 주도적으로 썼으며 그림도 다른 친구들과 토의 없이 자신의 생각을 그렸다.(느낀점 : ‘정리(整理) 정돈하기’에 해당하는 기본생활습관이 잘 되어 있다아)
2)유아 교육 기관의 유형
3.유치원 교육활동 및 상호작용의 예
1)유아 교육은 왜 중요한가?





Download : 20061m_youakyoyoukga.hwp( 79 )
1.유아 교육에 대한 이해
순서
설명
Ⅰ.서론
1)이야기나누기
Ⅲ결론
Ⅱ.본론
(1)순서
유아교육기관 교육활동과정 유아교육기관의상호작용
4)동극
2)새노래지도
유아교육기관 교육활동과정 유아교육기관의상호작용 / (유아교육개론)
유아교육기관 교육활동과정 유아교육기관의상호작용 / (유아교육개론)
5)동시
1)유아 교육이란?
3.유치원 교육활동 및 상호작용의 예
3)동화
2.유아 교육의 중요성 및 특수성
교사 : “ 오늘은 밥알이 말을 해요 (활동지를 나누어 주며) 예쁘게 앉아 있는 안진수 조부터 가세요~”(느낀점: 다른 유아들 모델이 되는 바른 태도 격려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