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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경영] 할인점 자체브랜드 / 할인점 자체브랜드 약진 할인점의 자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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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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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2002-09-25 『할인점 PB상품 급신장 ...............할인점들이 전국적인 점포망을 갖추면서 자체 브랜드(PB)상품 개발과 판매에 열 을 올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전체 매출에서 PB상품 실적이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하게 상승 하고 있으며 3∼4년내에 선진국 수준인 40∼50%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5 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97년부터 PB를 개발, 현재 동종업체 중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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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극심한 불황 속에 기존업체인 백화점의 신장률은 평년수준에 그친 반면, 할인점과 홈쇼핑, Internet 쇼핑몰은 두 자리 수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할인점 시장은 신세계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업체들이 각각 10개 가까이의 신규점포를 개점하면서 유통업계 최대 업체로 부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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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 자체브랜드 약진 할인점의 자체 브랜드 경쟁력은 무엇인가 목차 ƒ. 들어가며 „. 자체브랜드(PB)란 定義(정의) NB NB VS. PB 등장배경 미국의 트렌드 제품확보전술 최근 PB추세 각 할인점의 브랜드 네이밍…. 자체브랜드(PB)의 성공전술 †. 실제 할인점 방문기 ‡. 자체브랜드의 한계점 및 해결plan ˆ. conclusion(결론) 및 제언ƒ. 들어가며 최근 할인점과 할인점의 자체브랜드(Private Brand)의 약진이 유통업계의 주요한 화두이다. 특히 올해 할인점 시장 매출은 약 17조 2000억원으로 작년보다 20%이상 신장할 전망이다. 업체별 예상 매출액은 이마트 5조 6000억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2조 4000억원, 롯데마트 2조 3000억원 등이다. 이런 할인점의 급성장과 함께 특히 할인점의 자체브랜드(PB)의 매출액 증가는 괄목할만하다. 백화점이 1년에 3~4개 점포가 개점하는 데 비해 할인점은 40개 이상 개점할 계획이어서 두 업체간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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