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方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6 12:22본문
Download :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방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hwp
설명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방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CAI에서는 교수-학습용 program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학습내용을 제시하고 학습과정을 상호작용적으로 지도하고 통제하며 학습결과를 평가한다. CAI에서는 교수-학습용 program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학습내용을 제시하고 학습과정을 상호작용적으로 지도하고 통제하며 학습결과를 평가한다. 그런 다음 컴퓨터는 준거 기준에 의해 학습자의 응답을 평가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다음 단계를 결정하게 되는 CAI와 CMI를 병합한 교수적 활용이라 할 수 있다아
2. CAI의 유사관념
1) CAI -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컴퓨터 보조 수업)
컴퓨터를 직접 수업매체로 활용하여 지식, 태도, 기능의 교과내용을 학습자에게 가르치는 수업방법이다.
순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CAI는 컴퓨터가 교과내용을 학습자에게 가르치는 형태이며 , CMI는 컴퓨터를 활용해서 수업과 관련된 정보나 資料를 analysis, 기록, 평가하는 교사의 수업관리를 지원하는 형태이다.
2) CMI - Computer Managed Instruction (컴퓨터 경영 수업)
컴퓨터가 직접 수업매체로 사용되지는 않으나 수…(skip)
실험결과/기타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方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方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
다. 교사로 컴퓨터가 활용되는 경우에 가장 일반적인 학습의 단계는 컴퓨터가 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자는 이와 관련된 문제에 응답하도록 요청되어진다.
컴퓨터가 교사의 가르치는 역할을 담당하고 학습자는 컴퓨터로부터 교수를 받거나 컴퓨터로 자가 학습을 하게 되는 것이 교사로서 컴퓨터 활용 영역이다. ,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방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기타실험결과 ,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방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
(컴퓨터,보조,수업),CAI의,개념,유형,유의사항,장단점,개발방안,등등,[컴퓨터,보조,수업에,대한,모든,것],기타,실험결과
![(컴퓨터%20보조%20수업)%20CAI의%20개념,%20유형,%20유의사항,%20장단점,%20개발방안%20등등%20[컴퓨터%20보조%20수업에%20대한%20모든%20것]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20CAI%EC%9D%98%20%EA%B0%9C%EB%85%90,%20%EC%9C%A0%ED%98%95,%20%EC%9C%A0%EC%9D%98%EC%82%AC%ED%95%AD,%20%EC%9E%A5%EB%8B%A8%EC%A0%90,%20%EA%B0%9C%EB%B0%9C%EB%B0%A9%EC%95%88%20%EB%93%B1%EB%93%B1%20%5B%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C%20%EB%AA%A8%EB%93%A0%20%EA%B2%83%5D_hwp_01.gif)
![(컴퓨터%20보조%20수업)%20CAI의%20개념,%20유형,%20유의사항,%20장단점,%20개발방안%20등등%20[컴퓨터%20보조%20수업에%20대한%20모든%20것]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20CAI%EC%9D%98%20%EA%B0%9C%EB%85%90,%20%EC%9C%A0%ED%98%95,%20%EC%9C%A0%EC%9D%98%EC%82%AC%ED%95%AD,%20%EC%9E%A5%EB%8B%A8%EC%A0%90,%20%EA%B0%9C%EB%B0%9C%EB%B0%A9%EC%95%88%20%EB%93%B1%EB%93%B1%20%5B%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C%20%EB%AA%A8%EB%93%A0%20%EA%B2%83%5D_hwp_02.gif)
![(컴퓨터%20보조%20수업)%20CAI의%20개념,%20유형,%20유의사항,%20장단점,%20개발방안%20등등%20[컴퓨터%20보조%20수업에%20대한%20모든%20것]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20CAI%EC%9D%98%20%EA%B0%9C%EB%85%90,%20%EC%9C%A0%ED%98%95,%20%EC%9C%A0%EC%9D%98%EC%82%AC%ED%95%AD,%20%EC%9E%A5%EB%8B%A8%EC%A0%90,%20%EA%B0%9C%EB%B0%9C%EB%B0%A9%EC%95%88%20%EB%93%B1%EB%93%B1%20%5B%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C%20%EB%AA%A8%EB%93%A0%20%EA%B2%83%5D_hwp_03.gif)
![(컴퓨터%20보조%20수업)%20CAI의%20개념,%20유형,%20유의사항,%20장단점,%20개발방안%20등등%20[컴퓨터%20보조%20수업에%20대한%20모든%20것]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20CAI%EC%9D%98%20%EA%B0%9C%EB%85%90,%20%EC%9C%A0%ED%98%95,%20%EC%9C%A0%EC%9D%98%EC%82%AC%ED%95%AD,%20%EC%9E%A5%EB%8B%A8%EC%A0%90,%20%EA%B0%9C%EB%B0%9C%EB%B0%A9%EC%95%88%20%EB%93%B1%EB%93%B1%20%5B%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C%20%EB%AA%A8%EB%93%A0%20%EA%B2%83%5D_hwp_04.gif)
![(컴퓨터%20보조%20수업)%20CAI의%20개념,%20유형,%20유의사항,%20장단점,%20개발방안%20등등%20[컴퓨터%20보조%20수업에%20대한%20모든%20것]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20CAI%EC%9D%98%20%EA%B0%9C%EB%85%90,%20%EC%9C%A0%ED%98%95,%20%EC%9C%A0%EC%9D%98%EC%82%AC%ED%95%AD,%20%EC%9E%A5%EB%8B%A8%EC%A0%90,%20%EA%B0%9C%EB%B0%9C%EB%B0%A9%EC%95%88%20%EB%93%B1%EB%93%B1%20%5B%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C%20%EB%AA%A8%EB%93%A0%20%EA%B2%83%5D_hwp_05.gif)
![(컴퓨터%20보조%20수업)%20CAI의%20개념,%20유형,%20유의사항,%20장단점,%20개발방안%20등등%20[컴퓨터%20보조%20수업에%20대한%20모든%20것]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20CAI%EC%9D%98%20%EA%B0%9C%EB%85%90,%20%EC%9C%A0%ED%98%95,%20%EC%9C%A0%EC%9D%98%EC%82%AC%ED%95%AD,%20%EC%9E%A5%EB%8B%A8%EC%A0%90,%20%EA%B0%9C%EB%B0%9C%EB%B0%A9%EC%95%88%20%EB%93%B1%EB%93%B1%20%5B%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20%EC%88%98%EC%97%85%EC%97%90%20%EB%8C%80%ED%95%9C%20%EB%AA%A8%EB%93%A0%20%EA%B2%83%5D_hwp_06.gif)
Download : (컴퓨터 보조 수업) CAI의 개념, 유형, 유의사항, 장단점, 개발방안 등등 [컴퓨터 보조 수업에 대한 모든 것].hwp( 44 )
[ 목 차 ]
1. 교사로서의 컴퓨터 활용
2. 유사관념
3. CAI의 유형
4. CAI의 유의사항
5. CAI의 장?단점
6. CAI 개발
7. 교육용 소프트웨어 선정
1. 교사(Tutor)로서의 컴퓨터 활용관념
교사의 역할을 하는 컴퓨터란 컴퓨터가 교사의 역할을 담당하여 교수-학습을 지원하는 형태로 컴퓨터 보조수업 (computer-aided instruction)과 컴퓨터 관리수업(computer-managed instruction)으로 나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