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뮤지컬 스타마케팅 problem(문제점)과 해결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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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2 21: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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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이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국내 대형 뮤지컬들이 유럽 못지않은 스토리와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省略)
레포트/예체능






국내뮤지컬 스타마케팅 problem(문제점)과 해결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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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뮤지컬 스타마케팅 problem(문제점)과 해결대책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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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목차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본 론
1. 국내 뮤지컬 스타marketing 의 과거와 현재
2. 스타marketing 의 정이 과 특징
3. 스타marketing 의 성공 / 실패事例
3-1. 성공事例 2012년 엘지자벳
3-2. 실패事例 2018년 위대한 쇼맨
3-3. 실패事例 2019년 헤드윅
4. 스타marketing 의 장, 단점
5.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改善방안(方案)
결 론
출처
뮤지컬은 영화 또는 드라마 못지않은 文化(culture) 예술계를 대표하는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 文化(culture) 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xxx 공연예술實態조사’(2xxx년 기준)에 의하면 연간 뮤지컬 관객 수는 1342만여 명에 달했다. 2xxx년 장르별 티켓판매 수입 은 뮤지컬이 2천180억원으로 전체의 55.7%를 차지했으며, 연극(743억원, 19%), 클래식(277억원, 7.1%), 복합(120억원, 3.1%), 발레(88억원, 2.3%), 국악(64억원, 1.6%), 오페라(62억원, 1.6%), 무용(37억원, 0.9%)이 뒤를 이었다.
이처럼 뮤지컬은 노래, 춤, 연기가 어우러지는 종합예술공연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탄탄한 스토리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영화만큼 대중들이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로 자리잡았다. 그만큼 대중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졌고 ‘EMK뮤지컬 컴퍼니’, ‘오디뮤지컬컴퍼니’,CJ E&M’, ‘설앤컴퍼니’, ‘HJ컬처’ 등과 같이 국내 뮤지컬 시장을 발전 시키고 이끌어 나가는 공연 기획사가 많이 생겨났다. 이는 우리나라 사람 5명 중 1명은 1년에 1편 이상의 뮤지컬을 관람했다는 이야기가 된다
국내 뮤지컬은 1990년대 이후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공연 장르 중 대표하는 장르로 자리잡았다.
이에 힘입어 뮤지컬은 시상식과 잡지 등 다양한 매체와 콘텐츠를 통해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높여왔다.
또한 ‘18년도 뮤지컬 시장의 규모를 보면 국내 공연시장 매출액은 2xxx년(8천132억원)보다 1.2% 늘어난 8천232억원으로 2년 연속 8천억원대를 기록했다. 그 중 가장 影響(영향)력이 컸던 시상식을 예로 들면 1995년 스포츠 조선에서 ‘한국 뮤지컬 대상’을 제정하고 중앙일보에서 ‘더뮤지컬 어워즈’를 제정하면서 뮤지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더욱 확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