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브릿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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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9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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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조건들을 이용하여 가장 큰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구조를 설계하여 페이퍼 브릿지를 만드는 것이 이번 과제課題의 목적이다.
페이퍼브릿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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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 Bridge Contest
- Abstract: 프로젝트 및 결과의 종합요약/고찰
Paper bridge contest는 신문지를 이용하여 외력을 잘 버틸 수 있는 구조를 설계하여 가장 큰 하중을 견디는 다리를 만드는 게 목적인 프로젝트이다.
기본적인 다리의 구조에는 트러스형과 아치형이 있으며, 구조를 이해하여 가장 이상적인 페이퍼 브릿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트러스의 접합부분에 하중이 적용되면 힘이 양 옆으로 나누어져 넓은 부분에 힘이 분산되어 단위 면적당 더 낮은 힘을 만들어 더 많은 하중을 견딜 수 있다
트러스구조가 삼각형으로 만들어서 무너지지 않게 만든 것이라면, 아치구조는 다리처럼 생긴 구조로써 누르는 힘을 옆으로 분산시켜서 중심이 무너지지 않도록 하고, 하중을 줄이고 변형을 막는 구조로 다리와 터널을 만드는 데 이용된다
페이퍼 브릿지를 만드는데 허용되는 재료는 신문지 10장, 고무밴드, 테이프, 일반풀이고, 브릿지의 최소 규격은 가로 10cmX세로 50cmX높이 20cm이다.
- Design: 설계도면(치수)/스케치, 동작에 대한 자세한 설명(說明)
내가 설계한 페이퍼 브릿지의 기본구조는 트러스형이고, 도형 중에 가장 큰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삼각형을 이용하여 다리를 설계했다. 삼각형 …(To be continued )
실험결과/재료
순서
다.
- Introduction: 주어진 문제/제한상황 및 이론(理論)적 배경 서술
페이퍼 브릿지를 만드는데 이용되는 다리의 구조에는 크게 두 가지, 트러스형과 아치형이 있다
트러스는 일반적으로 삼각형 또는 삼각형의 변형으로 이루어지고, 이 구조를 통해 하중을 분산할 수 있다 또한 삼각형의 단위 공간은 4각형 등에서 생기는 큰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트러스의 각 부재는 절점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고, 하중도 절점에 작용하도록 설계되므로 부재에는 단순한 인장력이나 압축력만이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