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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태평양지역 lifelong education 제도와 인적자원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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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1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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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기반 사회의 인적자원개발 담론이 동아시아국가 평생교육제도와 정책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가를 분석하고 그 특성을 분석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동아시아국가에서도 문해교육 등 사회교육의 발전에 국제단체나 개발국의 지원이 effect(영향) 을 끼친 경우가 많다.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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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으로 교육과 경제개발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온 동아시아국가에서 평생교육체제 역시 인적자원개발이 주요한 기조임에 주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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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태평양지역 lifelong education 제도와 인적자원개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역사적으로 교육과 경제개발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 온 동아시아국가에서 lifelong education 체제 역시 인적자원개발이 주요한 기조임에 주목한다. 이 결과 24개 도에 平生敎育(평생교육)센타를 설립하고 4개 지역에 지history(역사) 회교육센터를 설립하게 된다 또한 최근에는 노동부가 아시아개발은행(ADB)에서 8000만 달러의 차관을 도입해 ‘타이기술개발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중앙과 지방의 직업교육센터 현대화 계획도 포함하고 있다 타이와 같이 인적자원개발은 기술개발과 긴밀히 관련되어 있고 저개발국은 개발국이나 국제단체의 재정적, 기술적 지원을 받아 정책과 program을 실시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최근 동아시아권의 effect(영향) 력 확대를 도모하는 Japan의 경우 각국의 기술개발, 직업교육 program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이 동아시아 국가의 平生敎育(평생교육)에 어떠한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 살펴본다. 이러한 계획 하에 추진된 것이 5개년 계획으로 1976년 세워진 ‘사회교육개발프로젝트(NEDP)’이다. 대표적인 예가 타이라 할 수 있다
문해교육에 역점을 두었으나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던 타이의 성인교육이 새로운 전기를 맞게된 것은 1974년이다.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인간형성을 위한 인간의 활동인 반면,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은 사회규범으로서 인간의 平生敎育(평생교육)활동을 통제하고 조정하는 수단이다. 세계은행이 태국 성인교육에 5년 동안 5백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하면서 사회교육을 위한 program과 기반구축 사업이 실시될 수 있었던 것이다. 지식기반 사회의 인적자원개발 담론이 동아시아국가 lifelong education 제도와 정책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가를 analysis하고 그 속성 을 analysis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을 해석하는 작업은 變化(변화)하…(생략(省略))

순서

다.

Ⅱ.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법체제 비교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은 平生敎育(평생교육)에 관한 법이며 平生敎育(평생교육)에 관계되는 내용을 가진 법이다. , 아시아태평양지역 평생교육제도와 인적자원개발사범교육레포트 ,
Ⅰ. 서론
1. 平生敎育(평생교육) 이념의 특징
2. 형식교육기관과 비형식교육 기관의 연계
3. 교육부와 노동부의 역할분담 행정체제
4. 학습인증·자격인증제도
5. 개발국이나 국제단체들의 역할

Ⅱ.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법체제 비교

Ⅲ.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제도화 비교

Ⅳ. 아시아태평양 지역 NGO 주도 平生敎育(평생교육)연구

Ⅴ. 한국 平生敎育(평생교육)제도의 characteristic(특성) 분석
-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이념과 구현된 제도 사이의 괴리를 중심으로

Ⅵ. 아시아대학에서 이루어지는 성인교육에 대한 연구

교육이 사회경제 개발의 유용한 수단으로 간주되면서 국제단체나 개발국들은 저개발국의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발주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목적을 가진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을 실제적인 생활정면에 적용시키는 작업은 중요한데, 이는 법의 해석으로서, 법을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그 법이 가지는 의미를 첵계적으로 이해하고, 그 법의 목적에 따른 규범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기 위한 작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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