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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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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프로그램(program]) 사이에 24초간 나가는 CF, 라디오 프로 중간에 나오는 협찬 멘트와 광고, 일반적인 전달에 사람들은 점점 흥미를 잃어갔으며 심지어 익숙해 지고 있기 때문에 인지를 못하고 있다 이 말은 점점 마케티 요소로의 기능을 잃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누리망 커뮤니티 통해 상품 사용의 경험담이라든가 싸게 살 수 있는 곳 등을 알려 줌으로서 `유통` 및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하기도한다. 커뮤니티를 이용해서 이슈화 및 트렌드화 시키는마케팅 방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것을 가지고 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 많은 기업과소호 創業자들이 노력하고 있다
1-2)온라인(online) 브랜드가 왜 인기인가
매스미티어 마케팅은 제한된 시간과 제한된 방법, 큰 비용 등 많은 제약조건이 있었다. 그에 비해서 커뮤니티 마케팅을 보면, 매스 미디어 마케팅에 익숙해 있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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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커뮤니티 마케팅
1-1)커뮤니티란 무엇인가
커뮤니티의 5요소: 공간, 컨텐츠,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가드너
누리망 커뮤니티는 누리망 상의 특정한 경계 혹은 장소에서 유사한 이해관심과 목적을가진 사람들이 누리망 에 의해 매개되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함으로써 형성되는 사회적관계와 유대를 말한다. 누리망 커뮤니티에 속한 많은 수의 소비자들이 모여 구매 교섭력을 높임으로서 기업과의 협상을 통해 저렴한 `가격`대의 공동구매를 실현하는 것은 물론 토론을 통해 `제품`을 구체적으로 결정하기도 한다. 소비자들의 4Ps에의 참가현상은 소비자들이 스스로쓰는 제품의 생산 및 유통에참여하려는 욕구의 발현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런 프로슈머적인 소비자들의 욕구는 누리망 을 통한 소비자커뮤니티라는 형식을 빌어 강력하게 발현되어 가고 있다 소비자들 간의 누리망 을 통한 정보교환의 활성화 및 커뮤니티 형성은 시대적인 추세가 되었으며, 이러한 소비자 커뮤니티들은 직간접적으로 기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