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strategy)과 example(사례) -Pizzah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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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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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자가 생산하는 것은 제품이지만 실제로 소비자다 사는 것은 브랜드이다.
제 1 장. 서 론 ..................................................................................... 3
제 2 장. 브랜드 marketing 의 일반theory ............................................... 4
제1절. 브랜드의 definition 및 유형 ............................................................... 4
제2절. 브랜드 전략(戰略) ................................................................................ 7
제3절. 브랜드 매트릭스 ....................................................................... 10
제4절. 브랜드 전략(戰略) 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 .................................. 12
제 3 장. 브랜드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 피자헛(Pizzahut) .......... 13
제1절. 기업intro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definition .................................. 13
제2절.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현 ....................................................... 14
제3절. IMC program 개발, 실행 ........................................................ 18
제4절. 구축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유지를 위한 노력 ...................... 21
제 4 장. 결 론 ................................................................................... 25
■ 참고자료(data) ■ ........................................................................................ 26
제 2 장. 브랜드 marketing 의 일반theory
제 1 절. 브랜드의 definition 및 유형
1. 브랜드의 definition
미국 marketing 학회(AMA)에서는 “브랜드란 어떤 판매업자 또는 판매집단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差別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에 부여한 품명, 명칭, 상징 또는 이러한 요소들의 결합체이다. 따라서 기업들은 브랜드를 경쟁자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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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example(사례) 를 바탕으로 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라고 definition 하였다. Kotler(1994)는 “브랜드란 생산자나 판매자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구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명칭, 용어, 기호, 상징 또는 이들의 결합체이다.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strategy)과 example(사례) -Pizzah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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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러한 definition 는 브랜드는 브랜드명 외에 표현·상징물·디자인 등을 모두 포함할 뿐 아니라 특정 기업이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명확하게 인식시키고 경쟁자로부터 差別화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따 하지만 이러한 정 의는 기업의 입장만을 나타내고 있어 소비자의 입장이 빠져 있따 브랜드는 기업의 제품 差別화의 수단일뿐더러 소비자가 제품을 인식하고 또한 그것을 통해서 자신의 이미지를 표출하는 수단이기도 하다.`라고 definition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