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전략(戰略) 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explanation)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3:55
본문
Download : 판매 전략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회.doc
,생활전문,레포트
판매 전략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회 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Ⅰ. 서론
1. 여행상품의 槪念
2. 여행상품의 개발
Ⅱ. 여행상품의 판매촉진
1. 여행상품 판매 의의
2. 여행상품 판매 방법
Ⅲ. 효율적인 설명(說明)회
1. 현 설명(說明)회 example(사례) 및 결점
2. improvement 대책
Ⅳ. conclusion
1. 차별화 된 판매책략
Ⅰ. 서론
1. 여행상품의 槪念
여행상품이란 여행의 출발에서부터 여행종료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교통, 숙박, 식품, 기타 여행관련 시설 및 관광자원 등의 여행 소재를 조화롭게 결합하여, 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함께 종합적으로 통합, 구성한 유/무형의 상품이라고 정의(定義)할 수 있따
여행상품은 여행사가 여행관련 시설을 대량으로 확보하여 기획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게 되면서부터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발휘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대중관광을 초래하게 된 촉진제 역할을 하였다.
f. 시장개척 면에서 여행업자 스스로가 여행상품을 기획, 개발, 판매하게 되므로 종래의 소극적 자세에서 적극적 자세로 alteration(변화) 할 수 있따
2. 여행상품의 개발
여행자들의 기호와 여행유형이 다양해지면서 기존의 여행상품 생산만으로 여행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에는 한계가 나타났다.
a. 여행자에게 여행상품의 비교와 검토를 가능하게 하여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여행상품화 노력은 여행자들에게는 여행이 생활의 일부로 정착되는 의식의 alteration(변화) 를 가져왔고, 여행사 경영에 있어서는 혁신적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온 것으로 다음의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 여행상품이 수요창조에 적합하도록 여행자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방향으로 계획된다면 판매액의 증대는 물론 여행업의 경영goal(목표) 는 무난히 달성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요즘의 여행상품은 그 생명주기가 짧아져서 여행자의 욕구에 맞추는 소비자 지향적인 여행상품 개발 계획이 절실히 요구된다 따라서 여행상품 …(skip)
다.판매전략으로서의여행상품설명회 , 판매 전략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회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Download : 판매 전략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회.doc( 43 )
판매전략(戰略) 으로서의여행상품설명(explanation)회
레포트/생활전문
설명
판매 전략(戰略) 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explanation)회
판매 전략(戰略) 으로서의 여행상품 설명(explanation)회 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c. 여행부품의 대량매입으로 저렴한 여행상품을 제공하여 집중적으로 판매하므로 상품가격인하 가능, 잠재여행수요의 환기효율가 있따
d. 여행상품을 대량으로 조성하므로 인건비, 통신비 등 제반 경비가 절약된다
e. 기획/개발한 상품을 광고/선전하므로 비수기의 타개책으로 잠재수요를 유효수요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b. 여행부품의 매입이 사전에 이루어지므로 품질관리가 가능하고, 자사의 독property(특성)을 유지할 수 있어 상품차별화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