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교통안전 reality(실태) 와 보행자 보호 대책의 necessity , 해결 대안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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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26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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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지역에서는 소음과 매연이 누그러졌으며 교통사고의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보행자의 안전이 보장되자 많은 시민(Citizen)들이 이 공간을 마음 놓고 활보하게 되었다.우리나라의교통안전실태와보행자보호대책의필요성 , 우리나라의 교통안전 실태와 보행자 보호 대책의 필요성, 해결 방안은 무엇인가?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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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교통안전 reality(실태) 와 보행자 보호 대책의 necessity , 해결 대안은 무엇인가?
우리나라의 교통안전 reality(실태) 와 보행자 안전대책에 대해서 설명(說明)했습니다.
2. 보행자 안전대책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교통행위는 보행이다. 코펜하겐의 경우 매력적인 가로environment(환경) 정비와 보행전용공간을 30년간 확대해 왔는데 보행자 전용공간에 대한 시민(Citizen)들의 이용방식은 초기의 산책이나 쇼핑등의 수동적인 방식에서 거리연극, 정치연설, 거리음악, 발레, 미술품 전시 등 자발적이고 대중적인 활동, 文化(culture) 적인 활동이 강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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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자동차를 쓰는 사람들에게 기분좋게 달릴 수 있는 도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매끈한 자동차도로를 만들 때 걸어 다니는 사람에게도 자동차도로에 못지않게 기분좋게 걸을 수 있는 도로를 함께 만들어야 했다. 사람은 누구나 쾌적한 environment(환경) 에서 안전하게 걸을 권리(보행권)를 가진다. 하지만 20세기 중반 이후 급속도로 대중화된 자동차가 교통의 중심으로 자리 잡으면서, 대부분의 보행자는 너무도 일상적으로 ‘걸을 권리’를 침해당했고, 그것을 당연히 여기는 사회분위기에서 다수의 힘없는 보행자 층이 생겨났다. 유럽등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통진정지구(Traffic Calming Area)의 도입은 도시에서의 보행 여건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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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교통안전reality(실태) 와보행자보호대책의necessity
우리나라의 교통안전 실태와 보행자 안전대책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개인이 자동차가 주는 편리함과 이동의 자유, 신속성에 흠뻑 취해 있을 때 나날이 증가하는 교통사고와 그로 인한 인명피해, 심각한 교통체증과 주차난, 대중교통서비스의 몰락, 대기오염과 수질 및 토양오염, 건강침해, 에너지의 과다소비, 소음공해 등의 문제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아
유럽 보행권리헌장(1988년 유럽의회 제정)에 보행자는 건강한 environment(환경) 에서 삶을 영위하고 인간의 육체적, 정신적인 행복을 충분히 보호받을 수 있는 environment(환경) 으로 갖추어진 공공영역이 주는 쾌적성을 누릴 권리가 있고 한다.
선진국들은 도로 environment(환경) 의 가장 두드러진 개선 사항으로 꼽히는 것이 “자동차 없는 보행자 전용 지역”의 설정과 증가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