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대학생의 직업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05:23본문
Download : 21세기 대학생의 직업관.hwp
신문 보도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환자 대기인 수가 가장 많은 인기있는 의사1위는 한양대 류마티스과의 김성윤 교수이고 2등은 서울대학교 김정룡... , 21세기 대학생의 직업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신문 보도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환자 대기인 수가 가장 많은 인기있는 의사1위는 한양대 류마티스과의 김성윤 교수이고 2등은 서울대학교 김정룡 교수라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서 여러분의 선배이신 우리 대학 김성윤 교수가 그렇게 될 수 있었을까요? 그분의 전공은 류마티스입니다.
여러분들이 하는 공부에도 이러한 전략(戰略) 이 있어야 됩니다. 현재 김성윤 교수의 대기 환자가 36.000명이고 진료를 받으려면 초진에 3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서울대 출신들이 간 전공하고 폐 전공할 때 김성윤 교수는 앞선 생각을 갖고 남들 안하는 류마티스분야를 연구한 결과 한 20년이 흐르니까 이제는 환자들이 류마티스도 병으로 생각하고 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생략(省略))
설명
21세기 대학생의 직업관
신문 보도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환자 대기인 수가 가장 많은 인기있는 의사1위는 한양대 류마티스과의 김성윤 교수이고 2등은 서울대학교 김정룡...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21세기 대학생의 직업관.hwp( 39 )






다. 그럼 전략(戰略) 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잘난 사람이 일등 하는 건 전략(戰略) 이 아니지요. 꼴찌가 일등을 이기는 것이 전략(戰略) 입니다. 그런데 꼴지가 어떻게 하면 일등을 이길 수 있을까요? 열심히만 하면 될까요? 그렇게 해서는 어렵고 소위 잘난 사람이 하는 걸 피하고 그들이 안하는 걸 해야 합니다. 그렇게 남들보다 앞선 생각을 갖고 먼저 뛰니까 1등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분도 다른 사람들처럼 간이나 폐 분야를 전공했다면 결과는 아마도 지금과 다를 것입니다. 그런데 20년 전만 해도 무릎같은 곳이 아픈 류마티스로 병원을 찾을 여유 있는 환자는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