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준거집단과 가족 > bithub5 | bithub.co.kr report

준거집단과 가족 > bithub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5

준거집단과 가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7:46

본문




Download : 준거집단과 가족.ppt




준거집단과,가족,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준거집단과%20가족_ppt_01.gif 준거집단과%20가족_ppt_02.gif 준거집단과%20가족_ppt_03.gif 준거집단과%20가족_ppt_04.gif 준거집단과%20가족_ppt_05.gif 준거집단과%20가족_ppt_06.gif
준거집단과 가족



설명
준거집단과 가족

준거집단과 가족 , 준거집단과 가족경영경제레포트 , 준거집단과 가족



준거집단과 가족
소비자행동
목 차
1. 준거집단


2. 가 족
1. 준거집단
1
준거집단의 의미와 effect(영향)
소비자 행동
1) 준거집단의 의미
? 준거집단(reference group)
: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개인이나 집단
* 준거인(referent) : 타인의 행동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effect(영향) 을 미치는 사람
2) 준거집단의 effect(영향) 력
→ effect(영향) 력은 그 집단의 사회적 힘(social power)에서 비롯됨
? 강제적 힘(coercive power) : 공포, 물리적 위협에 의존하는 것
? 보상적 힘(reward power) : 상대방에게 가치 있는 것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
? 전문적 힘(expert power) : 전문적 기술이나 지식에서 오는 effect(영향) 력
? 합법적 힘(legitimated power) : 지위나 역할로부터 오는 formula(공식)적인 권한에 기초
? 준거적 힘(referent power) : 존경, 태도나 행동을 본받고 싶어하는 열망에서 나옴
1. 준거집단
2
준거집단의 유형
소비자 행동
<그림 13.1> 준거집단의 유형
준거집단
회원집단
비회원집단
1차집단과 2차집단
비formula(공식)집단과 formula(공식)집단
열망집단
회피집단
기대열망집단
상징적 열망집단
1. 준거집단
소비자 행동
1) 1차집단과 2차집단
? 1차집단
- 무제한의 대면적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행동에 가장 큰 effect(영향) 을 미침
- 구성원들간의 신념이나 행동측면에서 상호간 유사성이 매우 많아 응집력이 큼
- 대표적인 1차집단 : 가족

? 2차집단
- 상호작용이 이루어지지만 개인의 사고와 행동에 미치는 effect(영향) 이 훨씬 덜하며,
산발적으로 이루어짐
- ex) 전문직 종사자들의 모임, 각 업계 종사자들의 협회
1. 준거집단
소비자 행동
2) formula(공식)집단과 비formula(공식)집단
? formula(공식)집단
- 집단구성원들의 자격 요건이 명확하며, 조직의 구…(省略)






Download : 준거집단과 가족.ppt( 72 )



순서
다.
전체 41,3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