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학습과 동기] 동기의 定義(정의) 과 종류 > bithub5 | bithub.co.kr report

[학습과 동기] 동기의 定義(정의) 과 종류 > bithub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5

[학습과 동기] 동기의 定義(정의) 과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7:47

본문




Download : [학습과 동기] 동기의 개념과 종류.hwp





동기의 관념은 학자들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definition 하고 있다아
Atkinson(1958)은 `행위의 방향과 강도 및 지속에 대한 직접적인 影響`이라고 definition 하고 있다아 Combs와 Snygg(1959)는 `자아관념을 보존하여 주고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힘`이라고 하였고, Guthrie(1952)는 `reaction 의 강도를 높이는 조건`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또한 Lindsley(1957)는 `어떤 목표(goal)를 지향하는 행동을 일으키고, 방향을 잡아 주며 유지시켜 주는 힘의 총합`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첫째, 여러 가지 선택 가능한 행동들 중에서 특정한 행동을 선택한 경우다. Ball(1977)은 `행동을 각성시키고, 방향 지우며 그러한 행동의 강도와 지속성을 결정하는 요소들`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어떤 課題에 투입되는 시간이 많을수록 그 課題에 대한 동기가 강하다고 할 것이다.
동기는 대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상황에서 구체화된다된다.


설명
[학습과 동기] 동기의 定義(정의) 과 종류
레포트/인문사회

[학습과 동기] 동기의 定義(정의) 과 종류





Download : [학습과 동기] 동기의 개념과 종류.hwp( 34 )


순서
[학습과 동기] 동기의 개념과 종류 , [학습과 동기] 동기의 개념과 종류인문사회레포트 , 학습과 동기 동기 개념과 종류
학습과,동기,동기,개념과,종류,인문사회,레포트

[학습과 동기] 동기의 관념과 종류

학습과 동기

I. 동기의 관념

동기(motivation)란 일반적으로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키고, 행동의 방향을 제시하고 유지시켜 주는 내적인 힘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다아 동기는 움직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movere에서 由來되었다.
둘째, 課題의 수행에 투입되는 시간의 양이다. 예를 들어, 방과 후에 공부와 게임 중에서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공부를 선택한 학생은 공부에 대한 동기가 강할 것이고, 게임을 선택한 학생은 게임에 대한 동기가 강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의 다양한 활동 영역 중에서 특히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힘을 학습동기라고 한다. 사람들은 흥미가 있는 課題의 수행에…(To be continued )







[학습과%20동기]%20동기의%20개념과%20종류_hwp_01.gif [학습과%20동기]%20동기의%20개념과%20종류_hwp_02.gif [학습과%20동기]%20동기의%20개념과%20종류_hwp_03.gif

다. 학습동기(motivation to learn)는 학습에 큰 影響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학습심리학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다아 Brophy(1988)는 학습동기를 `학습활동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고, 학습활동을 통하여 의도된 학습의 이득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경향성`으로 definition 하였다.
전체 41,3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