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자동차산업 노사관계의 혁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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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조합이 부당한 배치전환이라고 생각하여 이의제기시 회사는 이를 조합과 협의한다. 단, 직접부서에서 간접부서로 이동하는 경우는 제외한다.
3.회사는 국내 당사 공장에서 생산하는 완성차 및 부품(엔진, 변속기)은 해외 현지공장 또는 합작사로부터 수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 32조(해외 현지공장)]
회사는 미국, china 및 기타 해외 현지공장 설립 및 합작과 관련하여 제반 사항은 다음과 같이 시행하다.
1.현재 재직중인 정규인력은 제 25조에 따라 58세까지 정년을 보장하고, 국내외 경기 변동으로 인한 판매부진 및 해외공장 건설과운영을 이유로 조합과 공동결정 없이 일방적인 정리(整理) 해고, 희망퇴직을 실시하지 않는다.
1)희망자
2)희망자가 소요인원보다 많을 시 입사순으로
3)희망자가 소요인원보다 적을 시 조합과 합의한다. 단, 조합간부인 임원, 본부 및 지부임원, 대의원, 상무집행위원은 본인과 합의한다.
2.회사는 국내 자동차산업의 발전과 산업의 공동화 방지 및 종업원들의 고용보장과 임금 및 통상적 노동시간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내공장의 생산물량을 2003년 수준으로 유지하고, 이에 따른제반설비와 연구시설을 유지, 보장하며, 국내외 자동차시장의 경기 변동으로 인하여 공급에 비해 수요부족과 판매부진 등을 이유로 국내 생산공장을 노사공동위원회의 심의, 의결없이 축소 및 폐쇄할 수 없다.
Ⅰ. 서론
Ⅱ. 한국 자동차산업 노사관계의 현재상황과 이슈
1. 한국 자동차산업 노사관계의 구조적 特性
2. 구조조정기 자동차산업 노사관계
Ⅲ. 자동차산업 노사관계의 혁신방향
1. 기업지배구조 및 인재상 改善
2. 노사구조 改善
3. 참여적 작업조직화와 숙련 개발
4. 비정규직 고용관계의 합리적 改善
5. 지역 및 산업차원 노사정 협의 활성화
<참고한 문헌 >
1.회사는 배치전환, 공장 이동 및 근무지 이동시 당사자의 견해 을 들어 다음과 같이 시행한다.한국자동차산업노사관계혁신방향97 , 한국 자동차산업 노사관계의 혁신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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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회사는 국내외 자동차시장의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대응과 글로벌 경영체제에서 생존을 위한 경쟁력 확보와 질적(독자적기술력 확보, 품질강화, 브랜드 이미지改善)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진업체 수준의 비율로 연구개발 투자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국내 연구소의 통합목적과 기…(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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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산업노사관계혁신방향97
다.
2.전항에 의거 집단적으로 공장(지역)간 배치전환시에는 생산직 사원에 대하여 별도의 수당(30,000원)을 6개월간 지급한다.
5)종업원의 재입사시 해당자의 배치전환 기준은 최초 입사일 적용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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