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혁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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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8: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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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귀족의 대다수는 이 같은 쇄신을 외면한 채 그들의 특권과 전통적 정신자세를 고수하였다. 이러한 귀족의 배타주의가 18세기에 생겨난 것이 아니라 할 지라도, 그것은 구제도 말기에 상당히 강화되었다. 그들의 특권은 생산활동에는 손가락하나 까딱하지 않고 모든 산물에서 가장 좋은 부분을 소비할 수 있는 것으로 이것을 가진 귀족들은 무위도식 행위를 함으로써 나머지 국민과는 명백히 이질적인 존재였다. 확실히 18세기에도 여전히 부르주아의 경우에 있어서와 마찬가지로, 귀족에게도 돈이 큰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그들의 서열을 갈라놓는 경향이 있었다. 이렇게든 저렇게든 행정권의 모든 분야 역시 교회, 관복귀족, 그리고 무관귀족들로 이루어지는 세습적 신분의 수중에 떨어졌다.
프랑스 혁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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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베르 쏘불이라는 사람이 쓴 “프랑스 혁명사” 라는 책에 대한 내용과 감상문입니다. 그것은 처음 생겨날 당시, 즉. 토지가 사회적 재산의 유일한 형태였으며, 따라서 그것을 소유한 사람들이 그것을 경작하는 사람들을 지배할 권리가 부여되었던 시절의 성격을 보존하고 있었다. 혈통상 그들은 전통적인 무관귀족과, 처음에는 돈으로 그 신분을 살 수 있던 관복귀족, 궁정귀족과 지방귀족 가운데 어느 하나에 속해 있었으며 그들의 생활양식은 서론 판이하였다. 이러한 귀족계급은 이중성을 띤 문제, 즉 사회적인 문제들을 야기시켰다.
한편, 10~11세기이래 교역이 부활되고 수공…(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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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베르 쏘불이라는 사람이 쓴 “프랑스 혁명사” 라는 책에 대한 내용과 感想文(감상문) 입니다.
다. 귀족계급의 상부에서는 돈, 기업정신, 도덕, 사상 등에 있어서 부르주아에 접근하였던 소수의 이탈을 감수해야 했다.프랑스혁명사 , 프랑스 혁명사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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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18세기말의 프랑스는 귀족주의적 사회구조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러한 특권 계급이 문제시되었을 때 왕국의 제일 귀족인 왕은 그가 신임하는 귀족들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므로 반혁명 이외의 다른 쟁점을 가지지 못했던 것이다. 일종의 우애심이 귀족 사이에 지배적이어서 나머지 국민보다는 자기들끼리 모든 것을 위하여 서로를 찾고 있다 그러는 가운데 무관귀족, 관복귀족, 그리고 벼락부자 사이에 불가분의 이해관계가 얽혀 그들은 빠른 속도로 융합하였다. 그리하여 그들의 출신이 서로 달랐던 점도 특권을 주장하는 가운데 사라져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