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0:31본문
Download : 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문화.hwp
한국체육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分析(분석)은 월드컵으로 인한 스포츠의 alteration(변화) 를 가늠하는 기준과 잣대가 되기 때문이…(투비컨티뉴드 )
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文化에 대한 글입니다. 특히 월드컵이 한국축구culture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을 分析(분석)하고자 하는데, 여기에는 경기장 관련 사후 활용에 대한 문제제기를 포함할 것이다.
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문화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선진적인 스포츠culture에서는 국민대중의 스포츠참여를 바탕으로 한 생활체육의 저변이 확대되고, 체육시설ㆍ지도자ㆍ호로그램 등의 측면에서 풍성하게 시민 들을 위해 제공되어 있는 ‘하는 스포츠’ 중심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2002월드컵과스포츠文化
일반적으로 스포츠culture의 후진성과 선진성을 가늠하는 기준은 ‘보는 스포츠’(spectator sport)와 ‘하는 스포츠’(participation sport)로 구분한다(Sage, 1990). 후진적인 스포츠culture의 경우 소수 엘리트 선수의 경기를 통해 대리만족과 사회통합, 국위선양을 꾀하는 반면, 대다수 대중들의 스포츠참가 기회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제한되는 ‘보는 스포츠’ 중심이다.2002월드컵과스포츠문화 , 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문화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문화.hwp( 52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2002년 월드컵과 스포츠文化
다. 올림픽 경기력은 세계 최상인 china의 경우 일반인들의 스포츠참가가 제한되어 있는 事例(사례)나, 스포츠를 통해 국위선양을 달성하려는 카메룬, 니카라구아 등 개발도상국이(Nixon Ⅱ & Frey, 1996) 여기에 해당한다. 그러나 여전히 ‘하는 스포츠’보다 ‘보는 스포츠’에 익숙한 한국인들의 스포츠culture 현실에서, 월드컵 개최는 한국의 스포츠culture에 의미있는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파악된다 본 글에서는 이 문제를 규명해 보고자 한다. 든든한 생활체육을 근간으로 엘리트 선수들이 육성되고, 중앙government 차원의 개입 정도가 강력하지 못한 속성 이 있다아
88서울올림픽 이전까지 한국의 스포츠culture는 소수에 의한 ‘보는 스포츠’ 중심이었지만 올림픽을 계기로 ‘하는 스포츠’에 대한 필요성(必要性)과 비중이 점증되어 왔다.
2. 한국 스포츠culture의 현실과 문제
월드컵이 한국스포츠에 미친 influence(영향)을 分析(분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한국 체육의 현 주소를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한국스포츠culture의 현실과 問題點을 진단한 후, 월드컵이 스포츠culture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을 分析(분석)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