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은 끝나지 않았다 김인섭 독후감 감상문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2:56본문
Download : 기적은 끝나지 않았다.hwp
아무튼 건국사와 발전사에 대해 모든 국민은 똑같은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인가? 만약 저자의 입장이 그렇다면 그 사회가 민주주의 사회라고 할 수 없다.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오타가 없습니다.
책을 읽고쓰기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整理) 했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헌법에도 엄연히 표현의 자유가 있는데 어떻게 국민의 생각을 인위적으로 통일하려고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판사와 변호사 경력 40년의 원로 법조인인 까닭도 있지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로펌의 대표였다는 점 때문일것이다 책의 내용 또한 내 예상과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hwp( 16 )
순서
기적은 끝나지 않았다 김인섭 독후감 감상문 서평
기적은 끝나지 않았다
다.^^
기적은끝나지않았다,기적은끝나지않았다독후감,기적은끝나지않았다감상문
설명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Download : 기적은 끝나지 않았다.
먼저 저자의 이력을 보고 보수적인 시각의 소유자일 것이라는 예상을 했다. 개탄스러운 일이다. 아마도 저자는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정 역사(歷史)교과서에 찬성하는 모양이다.
레포트 > 기타
즉, 국가 운영의 근간인 법치주의가 뿌리를 내리지 못하는 이유가 우리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서로 자국의 건국사와 발전사에 대해 달리 해석하고 평가하면서 정체성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라고 인식하게 된 것이다. 저자는 은퇴한 후 10여 년간 법치주의 운동을 펼치다 우리 사회의 법치문화가 날로 퇴보해가는 근본적인 문제는 역사(歷史) 인식을 공유하지 못하는 데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한다.^^
오타가 없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솔직히 나는 역사(歷史)와 법치의 연관성을 정확히 이해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