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환경) 과학 讀書感想文 - 남효창 저자의 나는 매일 숲으로 출근한다 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4:52본문
Download : 환경과학 독후감 - 남효창 저자의 나.hwp
그 중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남효창 저자의 ‘나는 매일 숲으로 출근한다’ 라는 책을 읽기로 하였다. 숲을 몸으로 이해하기보다는 숲에 관한 지식을 단순히 암기하게 되면 숲의 실체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다.순서
흙은 나무 아래에 숨어 있는 땅속의 거대함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나무를 거대하게 자라도록 물과 양분을 공급한 것은 뿌리이며, 나무가 굳건하게 설 수 있는 것도 바로 튼튼한 뿌리가 있어야 가능하다. 한 그루의 도토리 나무가 숲의 전부라고 할 수 없는데, 도토리 나무의 주변을 포함한 모든 것을 빗대어 숲을 포함 한다고 말 할 수 있다
environment(환경) 과학 讀書感想文 - 남효창 저자의 나는 매일 숲으로 출근한다 를 읽고
흙 속에는 보이지는 않지만, 많은 생명들이 존재한다. 호시탐탐 노리는 자연 동물이 있을뿐더러 자연環境의 도움도 받아야 한다. 산성을 띤 흙에서도 살 수 있는 나무가 있는가 하면, 오로지 염기성 흙에서만 살아갈 수 있는 나무도 있다 이처럼 무심하게 자라고 있는 듯 보이지만, 나무들은 흙의 성질과 형태에 철저하게 影響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환경과학’ 독후감 레포트를 위해 홍도로 향했다.
그렇다면, 나무들이 많이 있다고 해서 숲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을까? 그건 큰 오산이다. 숲은 모든 생명체가 서로의 역할을 하면서 나무를 중심으로 살아가고, 생물들이 살아갈 수 있는 매우 안정적이고 완벽하면서도 변화무쌍한 제국이다. 이 뿌리에 물과 양분을 공급하는 중요한 요소가 바로 ‘흙’ 이다.
우리는 숲에 대해 피상적으로만 알고 있을 뿐이다. 평소 환경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은 하였지만, 구체적으로는 알지 못하였지만 이번 책을 통해 생태계의 기본이 될 수 있는 숲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숲이 산소를 만들고 물을 저장하며 홍수나 산사태와 같은 피해를 막아주기 때문에 숲을 아끼고 사랑해야 한다는 정도가, 우리가 숲에 대해 아는 전부이다. 지극히 인간중심적으로 숲을 보게 도면 우리가 원하는 부분만 보게 되며 숲의 본 모습을 영원히 보지 못하게 될 것이다.
환경과학 독후감,남효창,나는 매일 숲으로 출근한다
Download : 환경과학 독후감 - 남효창 저자의 나.hwp( 44 )
설명
나무가 성장하고 함께 모여 숲으로 번창하기 위해서는 흙, 물, 주변 동식물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야한다. 숲은 나무들로 이루어진 매우 동적인 생태계이다.
‘environment(환경) 과학’ 讀書感想文 레포트(report) 를 위해 홍도로 향했다. 흙에도 물과 마찬가지로 약간의 산도가 있고 이것은 나무들의 번식에 결정적인 影響을 미친다.
위대한 생명 ‘숲’
숲이란 무엇인가? 나무가 모여서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는 공간을 왜 ‘숲’이라는 단어로 표현했을까? 사전을 찾아보면 숲은 ‘수풀’의 준말이며, 수풀은 그저 자연스럽게 형성된 생태계를 말한다. 그 중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남효창 저자의 ‘나는 매일 숲으로 출근한다’ 라는 책을 읽기로 하였다.





평소 environment(환경) 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은 하였지만, 구체적으로는 알지 못하였지만 이번 책을 통해 생태계의 기본이 될 수 있는 숲에 대상으로하여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지렁이나 두더지를 들 수 있는데, 그들은 흙을 부드럽게 하고, 구멍을 내고, 밭갈이하듯이 활동을 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당연하게 나무가 많다고 해서 숲이라고 표현되지는 않는다. 어떤 주제로 쓸까 딱히 정해 놓은게 없어서 무작정 가서 고민 하기 시작하였다. 어떤 주제로 쓸까 딱히 정해 놓은게 없어서 무작정 가서 고민 하기 처음 하였다.
간단한 예로 도토리의 성장 과정을 보면, 도토리 한 알이 한 그루의 거목으로 성장 할 확률은 우리가 로또에 당첨될 확률과 맞먹는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