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사회과 학습지도안-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형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5:09본문
Download : 사회과 학습지도안-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발생.hwp
1. 본시의 학습목표(goal)
Ⅲ. 본시 학습계획
(1) 중국문명의 발생
2. 중국과 인도의 고대 문명
순서
[사회과] 사회과 학습지도안-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형성
1) 제시된 자료 및 활동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 중심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유념한다.
Ⅱ. 중단원 학습계획
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형성
설명
1. 인류의 기원과 문명의 발생
<가치/태도면>
3. 단원의 학습목표(goal)
(1) 메소포타미아 문명
(1) 인류의 기원
(3) 문명의 발생
연구수업에 큰 도움이 될...^^
2. 본시 지도상의 유의점
(2) 원시시대 인류의 생활 모습
(1) 각 문명의 남긴 culture 유산에 대한 각종 자료를 수집, 요점하여 비교, analysis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Ⅰ. 단원 학습 계획
(1) 인류의 진화에 따른 도구의 발달과 생활의 변화를 파악 할 수 있다.
사회과 학습지도안, 중학교 1학년, 인류의 기원,
3. 지도과정
(2) 이집트 문명
(2) 인도문명의 발생
2. 단원의 개관
3. 오리엔트의 고대 문명
4. 단원 학습계획
1. 중단원 학습목표(goal)
(3) 세계 4대 문명이 발생한 지역의 지리적인 공통점을 이해 할 수 있다.
1) 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발생
<지식/이해면>
2. 중단원 학습계획
Download : 사회과 학습지도안-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발생.hwp( 22 )
5. 지도상의 유의사항
<기능면>
교생실습기간중에 중학교 1학년 단원명: 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형성 1) 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발생 2)원시시대 인류의 생활 모습 연구수업에 큰 도움이 될...^^
(2) 농경과 목축의 스타트이 인류의 생활에 가져온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생실습기간중에 중학교 1학년
3) 다양한 시청각 학습 자료와 생각열기를 활용하여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활동과제를 통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유도한다.
단원명: 인류의 기원과 고대문명의 형성





이 단원은 인류의 진화에서 문명 발생 단계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자연 環境(환경) 극복 및 도구의 제작에 따른 생활상의 변화과정을 파악하고, 문명 발생 지역의 공통점을 파악한 후, 4대 문명의 구체적 모습을 살펴보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
1. 단원명
(1) 자연 環境(환경)의 차이에 따라 각기 다른 culture가 형성되었음을 이해하고, 다른 culture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인류의 기원과 문명의 발생’에서는, 고고학적 자료를 이용하여 인류의 기원과 초기의 발전과정을 구석기 시대, 신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로 나누어 각 단계에서의 인류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문명발생의 조건을 파악하는데 주안점이 있다. (3) 페니키아와 헤브라이
2)원시시대 인류의 생활 모습
2) 10단원의 기초, 선수 학습의 성격을 띠고 있음에 유의하여, 시간과 내용을 적절히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