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槪念)),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17:38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hwp
전쟁에서의 전술이란 기본적으로 대규모작전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지휘활동과 관련된 과학 또는 기술로 definition 된다 한편 기업경영에서의 전술이란 용어는 경쟁회사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자원을 效果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고안해내는 것을 뜻하고 있으므로 전술의 point적 사고는 경쟁에서 이기는 데 있따 한편 전술이란 용어는 대체로 장…(투비컨티뉴드 )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槪念)),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
Download :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hwp( 76 )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개념,시장범위,업계지위,따른,마케팅전략,상품수명주기,따른,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 개념 시장범위 업계지위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 따른 마케팅전략
다. 기업의 경우 전술실패는 곧 기업존속과 직결될 수 있따 설사 그러한 극단적인 경우는 아니더라도 경영상 심각한 위기를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marketing 관리자는 목적달성을 위한 전...
[marketing 전술] marketing 전술의 의의(concept(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marketing 전술,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전술
목차
관광marketing 전술
Ⅰ. marketing 전술의 의의
Ⅱ. 시장범위에 따른 marketing 전술
1. 비discrimination적 marketing 전술
2. discrimination적 marketing 전술
3. 집중적 marketing 전술
4. 시장적소 marketing 전술
Ⅲ. 업계지위에 따른 marketing 전술
1. 시장선도자전술
2. 시장도전자전술
3. 시장추구자전술
Ⅳ.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전술
1. 도입기의 marketing 전술
2. 성장기의 marketing 전술
3. 성숙기의 marketing 전술
4. 쇠퇴기의 marketing 전술
관광marketing 전술
(1) marketing 전술의 의의
서비스기업의 marketing 관리자는 그들이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전술을 개발해야 한다.
전술(strategy)이란 용어는 본래 군사적 용어로서 `전쟁의 승리를 위한 특정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가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의미하는 것이다.
![[마케팅전략]%20마케팅전략의%20의의(개념),%20시장범위%20및%20업계지위에%20따른%20마케팅전략,%20상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A%B0%9C%EB%85%90),%20%EC%8B%9C%EC%9E%A5%EB%B2%94%EC%9C%84%20%EB%B0%8F%20%EC%97%85%EA%B3%84%EC%A7%80%EC%9C%84%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3%81%ED%92%88%EC%88%98%EB%AA%85%EC%A3%BC%EA%B8%B0%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1.gif)
![[마케팅전략]%20마케팅전략의%20의의(개념),%20시장범위%20및%20업계지위에%20따른%20마케팅전략,%20상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A%B0%9C%EB%85%90),%20%EC%8B%9C%EC%9E%A5%EB%B2%94%EC%9C%84%20%EB%B0%8F%20%EC%97%85%EA%B3%84%EC%A7%80%EC%9C%84%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3%81%ED%92%88%EC%88%98%EB%AA%85%EC%A3%BC%EA%B8%B0%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2.gif)
![[마케팅전략]%20마케팅전략의%20의의(개념),%20시장범위%20및%20업계지위에%20따른%20마케팅전략,%20상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A%B0%9C%EB%85%90),%20%EC%8B%9C%EC%9E%A5%EB%B2%94%EC%9C%84%20%EB%B0%8F%20%EC%97%85%EA%B3%84%EC%A7%80%EC%9C%84%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3%81%ED%92%88%EC%88%98%EB%AA%85%EC%A3%BC%EA%B8%B0%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3.gif)
![[마케팅전략]%20마케팅전략의%20의의(개념),%20시장범위%20및%20업계지위에%20따른%20마케팅전략,%20상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A%B0%9C%EB%85%90),%20%EC%8B%9C%EC%9E%A5%EB%B2%94%EC%9C%84%20%EB%B0%8F%20%EC%97%85%EA%B3%84%EC%A7%80%EC%9C%84%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3%81%ED%92%88%EC%88%98%EB%AA%85%EC%A3%BC%EA%B8%B0%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4.gif)
![[마케팅전략]%20마케팅전략의%20의의(개념),%20시장범위%20및%20업계지위에%20따른%20마케팅전략,%20상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A%B0%9C%EB%85%90),%20%EC%8B%9C%EC%9E%A5%EB%B2%94%EC%9C%84%20%EB%B0%8F%20%EC%97%85%EA%B3%84%EC%A7%80%EC%9C%84%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3%81%ED%92%88%EC%88%98%EB%AA%85%EC%A3%BC%EA%B8%B0%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5.gif)
![[마케팅전략]%20마케팅전략의%20의의(개념),%20시장범위%20및%20업계지위에%20따른%20마케팅전략,%20상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A%B0%9C%EB%85%90),%20%EC%8B%9C%EC%9E%A5%EB%B2%94%EC%9C%84%20%EB%B0%8F%20%EC%97%85%EA%B3%84%EC%A7%80%EC%9C%84%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3%81%ED%92%88%EC%88%98%EB%AA%85%EC%A3%BC%EA%B8%B0%EC%97%90%20%EB%94%B0%EB%A5%B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6.gif)
설명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의 의의(개념(槪念)),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마케팅전략,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전략
[marketing 전술] marketing 전술의 의의(concept(개념)), 시장범위 및 업계지위에 따른 marketing 전술,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전술
목차
관광marketing 전술
Ⅰ. marketing 전술의 의의
Ⅱ. 시장범위에 따른 marketing 전술
1. 비discrimination적 marketing 전술
2. discrimination적 marketing 전술
3. 집중적 marketing 전술
4. 시장적소 marketing 전술
Ⅲ. 업계지위에 따른 marketing 전술
1. 시장선도자전술
2. 시장도전자전술
3. 시장추구자전술
Ⅳ. 상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전술
1. 도입기의 marketing 전술
2. 성장기의 marketing 전술
3. 성숙기의 marketing 전술
4. 쇠퇴기의 marketing 전술
관광marketing 전술
(1) marketing 전술의 의의
서비스기업의 marketing 관리자는 그들이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전술을 개발해야 한다. 기업의 경우 전술실패는 곧 기업존속과 직결될 수 있따 설사 그러한 극단적인 경우는 아니더라도 경영상 심각한 위기를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marketing 관리자는 목적달성을 위한 전술개발이 그들의 사명 중 가장 중요한 임무임을 알고 적정한 전술개발과 수혜에 최대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marketing 전술은 기업이 目標(목표)시장에서 달성하려고 기대하는 marketing 목적을 위한 광범한 원리로 marketing 비용, marketing 믹스와 marketing 자원할당에 관한 의사결정으로 구성된다 다시 말해 기업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쟁자원을 절약하면서 기업目標(목표)를 달성하는 대책이다.